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24시전주명가콩나물국밥 송도2호점_콩나물국밥, 황태콩나물국밥_맛집(호?불호?)

2021. 06. 29일 다녀온 곳~

집에서 가장 가까운 곳에 콩나물 국밥집이 생겼다고 하여 찾아가봤다.

송도랜드마크푸르지오시티 1층에 위치하고 있는 '24시전주명가콩나물국밥 송도2호점'

주차는 지하에 하면 되는데 주차장은 분명 넓지만 어디가 어딘지 영 헷갈리게 되어 있다는 점은 좀 불만이다.

아직까지는 주차장이 무료로 개방되어 있었다.

주차를 하고 아케이드 쪽으로 나가서 이리저리 헤매다니다보니 24시 전주명가콩나물국밥 송도2호점을

찾을 수 있었다.(건물이 커도 너무나 크다는...)

외부사진을 이렇게 한 컷 찍고 바로 실내로 들어갔다.

실내로 들어가면서 찍은 사진.

넓은 실내공간에 이미 많은 분들이 식사를 하고 계셨다.

새로 생긴지 얼마 안된 거 같은데... 벌써 이렇게 많은 분들이 계실줄이야....

5번테이블에 앉았고 여기저기 사진을 찍어보았다.

늘 궁금했던 모주에 대한 설명과 콩나물의 효능에 대한 설명이 벽에 붙여져 있었다.

메뉴판은 이렇게~~~~~

나는 콩나물국밥을 주문했고 어머니께서는 황태콩나물국밥을 주문하셨다.

기본 반찬은 이렇게 나왔다.

좀 많이 신 김치와 날달걀, 새우젓, 오징어젓, 그리고 잘게 썰려있는 청양고추.

이 중 새우젓과 청양고추는 간을 맞추기 위한 용도일 뿐 먹는 것은 아니니 참고 ㅎㅎㅎㅎㅎ

김치는 셔도 너무 셨다...

물론 콩나물국밥에는 나름 어울리긴 했으나 적당히 신김치가 나오면 더 좋겠다는 생각이 팍팍 들었다.

국밥이 나온 직 후 함께 찍은 모습~~~~

먼저 황태콩나물국밥부터.

이건 일반 콩나물국밥과 1,500원이라는 금액 차이가 났다.

나는 국물의 차이가 있겠거니 하여 주문했던 것인데...

국물과 콩나물 모두 일반 콩나물국밥과 동일했다.

심지어 국밥속에 밥이 말아서 나오는 것까지 동일했다.

두가지의 차이점이 있는데 이 두가지 이유때문에 1,500원을 투자하는 건 솔직히 말해서 비추다!!

여긴 그냥 가성비 맛집이지 고퀄리티를 바랄 곳이 아니기 때문에 이곳에 오면 무조건 콩나물국밥만 주문하시길~~

여기서 황태콩나물국밥과 일반콩나물국밥의 차이 두가지가 무엇이냐하면....

큐브형태의 황태가 조금 들어있다는 점 하나와

큐브형태의 두부가 조금 들어있다는 점 하나.....

국물의 맛은 완전 동일했다...

그리고 아래의 사진이 일반 콩나물국밥~!

위에서 얘기한 두가지를 빼면 완벽하게 동일하다.

국밥속의 밥은 정말 적은 양이라 실망할 수 있는데....

다행하게도 밥은 무료로 더 먹을 수 있다는 거~~~

또 다시 단점은 여느 콩나물국밥집과는 다르게 콩나물의 숨이 너무 죽어있었다...

이 정도라면 콩나물이라고 말하기 보다는 숙주라고 부르는게 낫지 않을까 싶더라는.....

콩나물의 양도 적고 숨도 죽어있어서 좀 많이 아쉬웠다.

추가반찬은 셀프였고 날계란 하나 추가시에 500원이 들어가는데 이것도 추천하지는 않는다.

기본 하나로도 충분히 맛이 나므로 굳이 500원을 더하는건 너무 비싸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본 반찬외에 추가되는 반찬이 셀프코너에 있지는 않았다.

기본 반찬으로 나온 것 중 부족한 부분만 채워주는 정도?

나름 잘 먹고 나왔다.

클리어~~~~

영수증은 이렇게~~~~

24시 전주 명가 콩나물국밥 송도2호점

특징!

1. 송도 6, 8공구에서 가장 가까운 콩나물 국밥집.

2. 가성비로 뛰어난 곳이기에 기본 콩나물국밥외의 메뉴는 추천하지 않는다.

3. 황태콩나물국밥과 콩나물국밥의 차이는 아주 미미하지만 가격은 1,500원 차이....

4. 콩나물의 숨이 죽어있는 콩나물국밥이기에 맛이 뛰어나거나 하지는 않는다.

5. 가성비로 좋은 식당 중 하나!

주차 : 가능

주소 :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168번길 101 1층 143,144호

전화 : 032-207-1577

영업시간 : 전화문의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한 영업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전화로 문의)

가격 : 콩나물국밥 5,000원 , 황태 콩나물국밥 6,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