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가회동샤브칼국수_소고기미나리샤브_맛집(호?불호?)

2021. 07. 04일에 다녀온 곳~!

서울에서 놀러온 동생과 함께 점심을 먹으러 오랜만에 컨벤시아에 위치한 가회동샤브칼국수를 찾았다.

이날 날씨가 영 애매모호했던~~~~

안개인지 뭔지 포스코타워의 상단부가 전혀 보이질 않았다.

이런 날씨에는 국물있는 음식이 좋지라며 둘 다 샤브칼국수 집을 가자고 했다.

예전에 왔을 땐 바지락칼국수를 먹었었는데~~~

그 때는 고기를 선호하지 않는 어머니와 함께 왔었기에 그랬던것인데

이날은 둘 다 고기 선호자기때문에 망설임 1도 없이 소고기미나리샤브를 먹으러 갔다.

먼저 외관 사진은 이렇게~~~~

입구쪽에 이것저것 붙여져 있길래 사진으로 다 담아보았다.

실내로 들어오니 QR코드 인증하는곳이 있어서 바로 인증하니 앉고 싶은자리에 앉으라고 하셔서

중간 자리에 앉았다.

실내의 대략적인 분위기는 이렇게~~~~~

우리가 앉은 테이블~~~

앉은 자리에서 조리해서 먹을 수 있도록 테이블 중앙에 인덕션이 위치하고 있었다.

메뉴판을 살펴봤다.

바지락칼국수를 먹을때는 볶음밥을 따로 추가해서 먹어야 했는데

소고기미나리샤브를 주문하면 볶음밥까지 포함되서 나온다고 했다.

다만, 볶음밥은 셀프서비스~~~~

재료는 갖다주지만 알아서 해먹어야 하는 단점이 있었다.

볶음밥 만드는 방법은 메뉴판 바로 뒷쪽에 잘 써 있었으니 그 부분 참고해서 만들어 먹으면 되었다.

물은 물병에 나왔으며 일반 생수였고 약간 차가운 정도였다.

얼음이 들어있는 그런 시원한 물은 아니었던~~~~~

식기류는 이렇게 깔끔하게 한벌씩 포장되어 있었고 물티슈도 역시 넉넉하게 비치되어 있었다.

우리의 주문서~~~

벽 한켠에도 메뉴판이 붙여져 있었기에 사진을 찍어보았다.

우리가 주문한 소고기미나리샤브 2인분의 모습은 이렇게~~~~

기본 반찬은 청포묵과 김치, 그리고 샐러드였다.

반찬이 부족하면 셀프바에 가서 갖고 오면 되었다.

셀프바의 모습. 기본 반찬외로도 육수와 커피등이 마련되어 있었다.

처음 주문할 때를 빼고는 직원분을 부를 일이 없는 형태였다.

소고기미나리샤브의 상세구성은 이렇게~~ 찍어보았다.

먼저 소고기

그 다음 볶음밥 재료.

미나리와 육수~~~

미나리는 정말 한웅큼 들어있었다.

칼국수면사리도 이렇게 따로 나왔다.

미나리를 어느정도 먹은 후 칼국수면사리를 넣어서 먹으면 되었다.

먼저 푹 끓이기 시작했다.

미나리가 푹 익어야 미나리 본연의 향과 맛을 제대로 맛볼 수 있으므로~~~

어느정도 숨이 죽었다 싶을 때 소고기를 넣고 다시 푹 끓였다.

보통 샤브샤브를 먹을 때 소고기 한점씩 넣었다 빼서 먹지만 우리는 귀찮아서 그렇게 안함...

그냥 다 때려 넣은다음에 먹는게 우리의 방식~

미나리가 먹기 좋게 잘 익어서 먼저 한젓가락에 들어서 사진을 찍어보았다.

아주 맛있게 잘 익었다. ㅎㅎ

미나리와 고기를 다 건져먹은 후 칼국수면사리를 넣어 다시 끓였다.

칼국수면사리의 경우 심이 굵기에 최대한 오래 끓여야 맛있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은 꼭 참고하시길~~~

미나리가 어느정도 남았을 때 칼국수면사리를 넣어서 먹는 것이 더 좋을 것 같았다는 점은 나중에 알았다.^^;;

먹기 좋게 완성된 후 각자의 그릇에 덜어 먹었다.

되도록이면 미나리가 어느정도 남았을때 칼국수면사리를 넣어 먹는 걸 추천드린다~~~~~

칼국수까지 다 먹어치운 후 볶음밥을 해서 먹었다.

위에 써 있지만 다시 정리하자면....

1. 냄비에 남아있는 국물 전체를 면 그릇에 부어버린다.

2. 볶음밥 재료를 몽땅 다 넣고 인덕션의 강도를 4에 맞춘다.

3. 바닥에 눌지 않을 정도로 잘 볶아서 맛있게 먹으면 된다.

여기에 추가하자면 면 그릇에 부어버린 국물을 살짝 넣어서 조리하면 훨씬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우리의 조리과정.

(1) 국물을 다 부어버림.

(2)볶음밥재료를 빈 그릇에 싹 넣고 인덕션 4로 맞춘후 조리시작~!

(3)밥이 바닥에 눌지 않게 잘 섞어서 만들어 먹으면 완성~!

오늘도 이렇게 맛있게 잘 먹었다.

클리어~~~~~

영수증은 이렇게~~~~

가회동샤브칼국수 송도컨벤시아

특징!

1. 인원수대로 메뉴 주문.

2. 소고기미나리샤브에는 볶음밥이 포함되어 있었다.(볶음밥은 셀프)

3. 샤브샤브 메뉴가 이 집의 메인메뉴!

4. 주차는 계산시 태블릿에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2시간 무료.

5. 추가 반찬은 셀프바를 이용. 후식으로는 커피와 매실차, 녹차를 마실 수 있음.

주차 : 가능(지상주차장, 지하주차장 이용가능) / 식사시 2시간 무료

주소 :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123

전화 : 032-816-2208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30 명절 전날, 당일 휴무

가격 : 소고기미나리샤브칼국수 1인 12,000원(사진은 2인분 2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