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서울/강남구/도산대로] 색국시_보쌈(소), 따끈매생이국, 부추호박전_맛집(호?불호?)

2021. 07. 07일 저녁에 다녀온 곳~~~~

요즘 새로운 맛집을 찾아서 다시 다니는 중~

이번에 간 곳은 청담동에서 유명한 술집이라고 하는데

최근에 확장 개업을 했다고 하여 찾아가봤다.

(물론 내가 찾은건 아님....ㅎㅎ)

청담동 옛 JYP건물 대각선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는 곳이다.

매장 앞에서 비상등을 켜고 있으면 발렛파킹을 해주신다.(발렛비는 3,000원)

먼저 외관의 모습. 뭔가 모던한 것 같으면서도 세련될 것 같은 간판을 갖고 있었다.

실내의 분위기는 대략 이렇게..

1~2인을 위한 바형태의 테이블도 있었지만 주로 4인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었다.

우리가 앉은 테이블~~

일행이 먼저 와 있었기에 기본 구성이 셋팅되어 있었다.

솔직히 말해서 아무것도 주문안하고 기본 구성만으로도 맥주 몇잔은 거뜬히 마실 수 있을 것 같은 맛이었다.

나는 맥주를 못 마시므로... 사이다로 주문!

식기류는 전부 나무재질로 되어 있었는데 일본 선술집 같다고 해야 하나? 무튼 내생각엔 그랬다.

어떤 메뉴가 있는지 살펴봤다.

메뉴판 전체의 사진은 아래와 같이~~~~

해산물과 보쌈, 조림, 찜, 탕, 구이, 전 등의 안주거리와 술과 음료가 정말 다양했다.

주문한 메뉴는 2가지 였지만....

1가지 메뉴가 직원분의 실수로 추가되었기에... 그냥 3가지 다 먹었다.

3가지 메뉴는

첫번째 보쌈(소)

두번째 따끈 매생이국 <== 이게 잘못 주문들어간 메뉴

세번째 부추호박전

이렇게다~~~

보쌈(소)는 진짜 초고속으로 나왔다. 패스트푸드보다더 빨랐던 스피드..

아래 사진이 보쌈의 사진~!

다른 각도에서 조금 더 가깝게 찍어보았다.

보쌈고기는 야들야들하게 부드러워서 아주 좋았다.

다만 익히 알고 있는 보쌈과는 달리 보쌈김치가 있지 않았다.

그냥 딱 이 구성...

술과 함께한다면야 보쌈의 구성대로 잘 먹지는 않겠지만 보통의 구성으로 나오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뭐 고기가 맛있었으니 나머지가 어찌되었던 맛에 큰 영향을 주지 않았기에 아주 맛있게 잘 먹었다.

보쌈고기 한 점 들고 찍은 모습~!

그 다음 따끈 매생이국이 나와서 사진을 찍어보았다.

이건 의외로 강추!

매생이도 매생이지만 굴도 꽤나 많이 들어있었기에 맛이 한층 더 좋았다.

양이 아주 많았기에 안주 하나에 많은 술을 마신다고 생각한다면 이렇게 좋은 안주는 없을 것이라 생각들었다.

그리고 주문 후부터 받기까지 가장 오래 걸렸던

부추호박전~~~

이건 쉽게 말해서 비주얼 깡패였다.

가격은 솔직히 좀 높았지만.

그래도 사진 찍기로는 최고 였다.

심지어 사장님께서 오픈기념으로 약간의 해물을 넣어주셨던 것도 좋았다는~~~~

음식이 나오는 속도가 일정했다면 다 먹어치웠을 수도 있었겠지만...

아쉽게도 음식이 나오는 속도가 일정하지 않았기에 한 템포씩 늦춰지다보니 다 먹지는 못했다.

술안주로 제격이었던 안주 삼총사라고 생각되었다.

둘이서 먹기엔 부담스러울 정도로 많았던 양이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 먹었다.

물론 매생이 국의 어마어마한 양으로 인해 클리어는 불가능 했던 ㅋㅋㅋㅋㅋ

아주 맛있게 잘 먹고 왔다. 강추!

계산하고 나오는데 사장님께서 사탕을 엄청 많이 주시더라는 ㅎㅎㅎㅎ

사탕도 맛있게 잘 먹고 나온~^^

보쌈(소), 따끈 매생이국, 부추호박전 그리고 맥주한병과 사이다 하나까지 해서 총 98,000원이라는

금액이 나왔다. 술을 더 많이 마셨다면 비용이 더 컸겠지만 이 정도 양이라면 넷이서 먹어도 충분하지 않을까

생각했다. 네명이 먹는다고 생각하면 괜찮은 가격으로 보여졌다.

색국시

특징!

1. 청담동에 확장 이전된 술집.

2. 생각보다 다양한 메뉴가 눈에 띄었다.

3. 보쌈의 경우 보쌈김치가 따로 없는 구성이라 살짝 아쉽게 느껴졌다.

4. 부추호박전은 정말 맛있지만 주문하고 나오는데 까지 시간이 꽤 소요됐다.

5. 따끈매생이국은 정말 인상적일정도로 양이 많았다. 양도 많고 맛도 좋았던. 추천 메뉴다!

주차 : 발렛파킹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89길 12 102호

전화 : 02-541-4111

영업 : 매일 17:00 - 01:00 일요일 휴무(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영업시간 바뀔 수 있으므로 유선문의)

가격 : 따끈 매생이국 25,000원, 보쌈(소) 40,000원, 부추호박전 2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