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꽃게옥 송도점_알배기정식(2인)_맛집(호?불호?)

2023. 03. 08일 어머니와 함께 다녀온 곳~!!

송도트리플스트리트 C동 1층에 새로 오픈한 꽃게요리 전문점인 꽃게옥 송도점을 찾았다.

위치가 살짝 당황스러운데~~

술집과 술집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그냥 지나치기 쉬운 위치로 보였다.

밝은 날 문까지 닫혀 있었기에 영업을 하는지 안하는지 가까이 가서 보고서야 알 수 있었다.

매장 앞 외부에 놓여 있던 메뉴판~!

한 컷 찍고 바로 매장 안으로 직진!!

오픈한 곳 답게 화환이 잔뜩 놓여있었다.

화원을 방불케하는 화분들~~ㅎㅎ

매장 안의 느낌은 꽃게요리를 팔 것 같지 않은 전통찻집 혹은 베이커리카페의 느낌이 물씬 들었다.

하지만 여기는 꽃게요리전문점이라는~

매장 안의 공간도 넓은 편이었고 심지어 테이블 크기가 상당히 컸기에 모임을 갖기에 좋은 곳으로 보여졌다.

우리가 앉은 테이블은 13번 테이블.

물을 먼저 주셨는데 물은 일반 생수가 아닌 헛개열매차였다.

이게 별거 아닌것 같다고 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헛개열매차를 마시고 밥을 먹으면 밥맛이 더 살아난다고 해야하나?

아무튼 더 맛있게 느껴진다.

테이블 위에 놓여져 있던 꽃게옥 송도점의 메뉴판도 싹 다 찍어보았다.

구성대비 가격이 좋았다.

이제 게장 먹으러 널뛰기하듯 멀리 안나가도 된다고 생각하니 더욱 더 마음에 들었다.

(게장 먹고 싶을 때는 신사동 프로간장게장을 가거나 장안동 일미간장게장, 송파 명인밥상 등지를 찾아다녔는데 이제 그럴필요 없어졌다.)

알배기정식의 구성은 메뉴판에 쓰여져있는데~~

알배기게장(간장게장)과 양념게장(+소면) 그리고 국(미역국)과 반찬들의 구성인데

그 중 밥, 국, 반찬이 먼저 나왔다.

반찬들 부터 하나씩 설명하자면 버섯볶음.

이건 특별한 맛은 아니었지만 버섯향 자체는 좋았다.

멸치볶음은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았다. (멸치볶음은 잘못하면 식감이 무르거나 너무 단단하거나 하는데 여긴 전혀 그러지 않았다.)

그리고 무채.

이거 진짜 최고였다.

밥+무채+고추장+큰 그릇 있으면 비빔밥 만들어먹어도 좋을 것 같았다.

어쩜 이리 맛이 좋은지 감탄의 연속이었다.

특히 대망의 갓김치. 이거 진짜 최고!!

어머니께선 이건 따로 판매하지 않냐고 물어보시기까지 하신~~

그리고 미역국!

이건 별다른거 들어있지 않은 고기육수로 만든 듯 한데 맛이 보여지는 것과 달리 깔끔해서 좋았다.

마지막으로 밥!!

이거 진짜 마음에 쏙 들었다. 그 이유는 밥이 진짜 꽉꽉 눌러담아져 있었다.

최근들어 이렇게 꽉 눌러담아져 있는 공기밥을 본 적이 없어서 인지 사소한 부분에서 감동이 확 오더라는~

그리고 게껍질 버리는 통인데 가위와 집게 뿐 아니라 일회용장갑도 함께 있으니 게장 먹을때 한장씩 끼고 드시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는 게장까지 다 갖춰진 상태에서의

알배기정식 (2인분)의 모습이다.

아래의 구성이 50,000원이라니 가격으로 보나 비주얼로 보나 감동 그 자체였다.

알배기 간장게장부터 리뷰하자면...

메뉴 이름과 걸맞게 주 메뉴는 간장게장이었다.

간장게장만 알배기 게장이었고 양념게장은 알배기가 아니었다.

게 딱지가 2개인걸보니 게 2마리 구성이었다.

게장간장의 맛 자체가 짠 맛이 강한 편이 아니었다.

그래서 그런지는 알 수 없지만... 간장게장 특유의 텁텁하고 떫은 맛이 느껴지지 않아 좋았다.

둘이 먹기에는 충분한 양이었다.

게장의 게 크기 자체가 큰 편은 아니었지만 먹는데 모자라거나 하진 않을 정도의 크기였다.

일회용장갑을 사용하여 쭉 짜서 살을 발라내 먹으면 편하게 먹을 수 있다.

게 딱지에는 밥을 비벼먹어야 정석이지. ㅎㅎ

먼저 게 딱지 사진 찍고~~

밥을 한 숟가락 넣어서 비벼먹었다.

이 또한 괜찮게 잘 먹었다.

그 다음 양념게장.

이건 약간 사이드메뉴 같은 분위기였다.

양이 많지 않았지만 독특하게 소면을 사이드로 둬서 양념장에 비벼먹는 방식이었다.

알은 없었지만 맛깔나는 양념에 간장게장 대비 큰 크기가 좋았다.

게장을 먹고 난 후에 소면을 비벼서 먹으니 맛이 완전 좋았다.

마지막으로 서비스로 주신 새우장~~

간장 맛 자체가 좋았기에 새우장의 맛도 아주 만족스러웠다.

나중에는 주문해서 먹어도 좋을 메뉴라고 보여졌다.

서비스를 포함하여 기본 구성인 게장~~~!!

아주 만족스러웠다. 어찌보면 부담스러울 수도 있는 금액이지만

나처럼 게장전문점을 다니면서 먹는 사람을 기준으로 한다면 충분히 괜찮은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클리어~~~

다 먹고 맛있어서 포장 구입까지했는데.....

솔직히 포장 구입은 실망스러웠다...

비닐봉투만 보면 양이 많아보이는데 실은 먹은 양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했다...

심지어 포장양념게장의 경우 23,000원이나 되는데... 말도 안되는 적은 양에 실망을 금할 수 없었다.

이 집은 포장은 비추! 매장에서 먹는 것은 강력 추천한다.

영수증은 아래와 같이~~~

아. 참고로 사장님께서 열린 마인드라 좋았다.

친절하심은 기본이었는데 내가 제시한 의견을 적극 반영해주시는 모습이 좋았다.

그 반영된 결과는 아래와 같이~~ ㅎㅎ

좌측이 원래 모습. - > 우측이 사장님께서 피드백해주신 모습.

꽃게옥 송도점

특징!

1. 송도트리플스트리트 C동 1층에 새로 생긴 꽃게요리 전문점.

2. 술집과 술집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서 눈에 잘 띄진 않는다.

3. 매장에서 구성과 가격 양만 보면 만족도 높았음.(반찬 하나하나의 맛이 다 좋았다.)

4. 아주 친절한 곳.

5. 포장주문은 비추.(매장에서 먹는 것과는 달리 양이 매우 적었다.)

주차 : 주차가능

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16번길 33-3 C동 1층 113b호

전화 : 0507-1370-753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4:00

가격 : 알배기게장정식(2인이상 주문가능 / 1인금액) 2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