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만석장_삼치가마구이정식, 해물순두부정식_맛집(호?불호?)

2020. 03. 08일 다녀온 곳!

일요일이라 송도 트리플스트리트에 바람쐬러 갔는데....

코로나 여파로....

일요일 12시 30분 딱 점심시간의 상황....

식당 하는 분들.. 근심이 많으실 듯...

헌데 되는 집은 된다고...

선식당은 계속 손님이 밀려드는....

저긴 도대체 언제 가보려나....

오늘도 역시 어머니와 먹을 점심식사를 고민하다가

트리플스트리트 2바퀴 돌고 결정!

식사 할 곳 바로!

이 곳은 송도 트리플스트리트 C동 지하1층에 위치한 "만석장"

매장 입구는 이렇게 생겼고~~

3대째 이어오고 있는 만석장의 역사~

평일에만 이벤트 한다고 하는데.. 주말엔 좀 넣어놓지....(처음에 저거 보고 입장!)

만석장의 메뉴판!

그리고 입장~~

이렇게 1층과 2층으로 되어 있고~~

우리는 1층으로 안내받은~~

자리에 착석 하니~

메뉴판 등장! ㅎㅎ

 

 

 

이렇게 메뉴판을 싹 다 찍은~~~

두부한정식은 평일에만 생선이 서비스라고 써 있고....

구성은 참 좋으나 전부 고기 위주인데다가 기본 주문이 2인분씩....

어머니께서 고기를 안좋아하셔서.... 결국 이건 주문을 못하고...

삼치가마구이정식 1개와 해물순두부정식 1개를 주문!

2인분씩 주문하는 메뉴에는 계란찜이 기본으로 다 들어가 있었지만.....

우리처럼 1인분씩 주문하는 메뉴에는 계란찜이 들어가지 않았다는게 아주 큰 단점이었다.

가격은 전부 비슷비슷한데

왜 생선류에는 서비스제공을 하지 않고 고기류 및 고기가 메인이 되는 쌈밥류에만 서비스제공이 되는지 도통이해할 수 없었다~;;

이렇게 반찬을 주었다.

아래는 하나 하나씩 찍은 사진들!

도토리묵

야채무침

 

 

 

솥밥이 나오고 이어서 바로 해물순두부찌개가 나옴~

해물순두부찌개(익히 아는 맛과는 다름)

그리고 솥밥!

솥밥은 여타 다른 곳과는 달리 흰 쌀밥이라는~

그래서 뭔가 더 밥이 맛있게 느껴졌다!

 

그리고 삼치구이 등장으로 인해 완전체 사진~

삼치구이

삼치구이와 함께 나오는 된장찌개

솥밥은 이렇게~~~~

 

솥에 있는 밥을 그릇으로 옮겨 덜어놓은 다음

솥에 뜨거운 물을 부어 뚜껑을 덮어놓은 후 밥 다 먹은 다음 뚜껑을 열면 아래와 같이 숭늉이 완성됨!

 

 

이 집!

밥 하나는 기가막히게 맛있다~~~~

어떤 메뉴를 먹던 쌈채소는 무한리필이라 써 있으니

쌈도 가지러~

 

쌈채소와 쌈장류는 셀프서비스!

쌈은 싱싱하니 좋았다~

이렇게 다 먹음~~!

이 집은 뭐랄까.....

맛있다고 하기에도 맛없다고 하기에도 애매한 곳!

만석장 전체가 다 동일한 맛인지? 아니면 이 곳만 맛이 다른지는 모르겠으나....

반찬은 대체적으로 간이 쎄고

메인 메뉴는 대체적으로 간이 약하다...

반찬으로 나온 나물류, 그리고 야채무침은 짠 편이고(나는 싱거운 음식보다 짠 음식을 선호하는 편이다)

그리고 삼치구이의 간은 슴슴하고.... 살은 너무 적었다.(다이어트한 삼치....ㅠㅠ)

삼치와 함께 나온 된장찌개는 된장찌개라고 부르기엔 너무 밍밍했고 된장국이라 부르기엔 텁텁한 맛이 있었다.

해물순두부찌개는 두부에서 약간 꼬릿한 맛과 향이 느껴졌는데...

이게 원래 맛이 이런건지... 뭔지 몰라서 그냥 먹었는데... 결국 저렇게 남기게 되었다는....

순두부찌개의 맛이 익히 아는 맛이 아닌 건 좀 특이했음.

이 모든 걸 상쇄시켜주는게 솥밥인데

밥 하나는 진짜 기가막히게 맛있었다는~~~~

이번에는 대표 메뉴를 먹지 않고 다른 메뉴를 먹었던 터라 맛이 좋다 안좋다를 딱 잘라서 얘기할 수는 없지만....

이번에 주문한 메뉴는 솔직하게 맛있다. 라고 표현은 못하겠음....

다음 번 방문시에 대표 메뉴를 먹어본 후 다시 리뷰를 써야 할 것만 같은....

삼치가마구이정식과 해물순두부정식은 확 땡기는 맛은 아니라는!

만석장

특징!

1. 무조건 대표메뉴를 먹길! 두부한정식 혹은 쌈밥메뉴!!

2. 쌈밥메뉴 주문시 보리밥으로 드시지 말고 1000원 추가하여 무조건 솥밥 드시길!

3. 반찬은 간이 쎄고 메인요리는 간이 슴슴하다.

4. 밥이 진짜 맛있는 집!

5. 쌈채소는 정말 싱싱하니 좋았다!

주차 : 가능(지하주차장)

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과학로 16번길 33-3

전화 : 032-310-9565

영업시간 : ​매일 10:30~22:00

가격 : 해물순두부정식 12,000원 / 삼치가마구이정식 13,000원

https://place.map.kakao.com/20557112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