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경복궁 한옥마을점_숯불갈비살 한정식(2인분)_맛집(호?불호?)

2020. 03. 12일 다녀온 곳!

오늘도 역시 어머니와 함께~~~

송도한옥마을 갈 때마다 한양에서 불고기를 먹거나

삿뽀로에서 일식을 먹었었는데~

딱 두 곳!

팔진향과 경복궁만 못가봤다는.....

팔진향에선 올리브소갈비살 짜장면을 먹어보고 싶었고

경복궁에선 타 블로거분들께서 많이 리뷰한 런치메뉴인 숯불갈비살한정식을 먹어보고 싶었었던~

오늘 처음으로 어머니와 의견이 갈렸던 터라 ㅎㅎㅎㅎ

어머니께선 숯불갈비살한정식을 드시고 싶어하셨고

나는 올리브소갈비살 짜장면을 먹고 싶었던~~~

그리하여 오늘은 어머니께서 드시고 싶어하신 숯불갈비살한정식으로~~~~~~

여기 오기 전 타 블로거분들 리뷰를 진짜 진짜 많이 봤는데...

걱정 스러웠던게 대부분의 평가가 음식이 차갑다. 음식이 늦게나온다. 가격이 너무 비싸다. 반찬수가 너무 적다.

이렇게 였던터라....

솔직히 가볼까 말까 많이 고민했었던~~

하지만, 마침 머지포인트를 할인 판매하고 있어서 머지포인트로 저렴하게 먹을 수 있었기에 곧장 들어옴~ ㅎㅎ

일단 오늘도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경복궁을 향해 걸어가는 길~~

 

센트럴파크 공영주차장에서 송도한옥마을까지 일반 걸음걸이로 딱 1분 30초 걸림~~~(영상확인!)

여기에 주차하면 식사 후 2시간 무료 주차권을 받을 수 있지만,

송도한옥마을 주차장에 주차를 하면 무조건 발렛비 2,000원을 내야 한다는 단점이 있음~~

특히 오늘은 날씨도 기가막혔던지라 걷는데 전~~~~~혀 나쁘지 않았다는 ㅎㅎ

이쪽 건물이 팔진향(중식당)과 삿뽀로(일식당)이 위치한 건물!

여기가 송도한옥마을 출입구!

오늘까지 포함하면,

경복궁, 삿뽀로, 한양까지는 다 와봤고

이제 팔진향만 남은~~

입구에서 좌측으로~~~

이 건물에 한양(불고기)와 경복궁(한정식 및 고기구이류)가 위치하고 있다~~

2층엔 한양

그리고 1층엔 경복궁!

경복궁 출입구 쪽~~

진짜 입구에 들어서면 이렇게 경복궁이 똬악!

이 곳에서 체온을 측정하고 이상없으면 룸으로 이동!

모든 곳이 룸으로 되어 있지만,

고기를 구워먹을 수 있는 룸과 고기를 구워먹을 수 없는 룸이 있으니

만약 예약을 한다면 고기를 먹을꺼라면 고기 먹는다고 얘기를 해야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였다~~

우리는 예약 없이~

룸으로 이동 중

일반 의자처럼 앉을 수 있는 이런 곳 너무 좋음!

룸은 이렇게 되어 있고~~

메뉴는

끌림 메뉴 4종(겨울 특선 메뉴)

그리고 일반 메뉴~ (메뉴판 전체 찍어온 ㅎㅎ 2020. 03. 12일자 버전)

이렇게 되어 있는~~~

그리고 다른 메뉴 하나 더!

한우 갈비탕 반상/한우 꼬리곰탕 반상 메뉴~(처음엔 이거 주문하려고 했던~^^)

구이류를 먹을 수 없는 룸으로 들어왔던 터라

주문 가능한 메뉴는 딱 2개였던~(런치 한정식 메뉴 중 2개)

숯불갈비살 한정식과 보리굴비 정식

처음부터 보리굴비는 먹을 생각이 없었으므로~~~ 숯불갈비살 한정식을 주문!

음식 나온 순서대로 쭈르륵~~~~

테이블 셋팅을 이렇게 되어 있었고

동치미가 가장 먼저 나옴.(달달하며 시원했던 동치미)

탕평채, 샐러드, 가지튀김, 그리고 무슨 생선튀김

요게 가지튀김과 이름모를 생선튀김(가지가 특히 맛있었음!) / 오른쪽이 가지튀김
요게 탕평채(왼쪽 섞기전/오른쪽 섞은 후)
그 다음 등장한 튀김 뚜껑 덮인 잡채와 야채부침
야채부침
튀김 뚜껑 덮인 잡채 ㅋㅋ
고추 하나 빼고는 전부 뭔지 모르겠는.... 근데 다 맛있었다!
요것은 숯불갈비살(미국산)
상추겉절이?
요것은 숯불갈비살(미국산)
음식 나오는 속도가 엄청 빠름...(고기가 남아있는데 식사가 훅! 나온)
냉이 된장찌개
흑미밥(+무슨 씨앗이 들어있었음)
식사에 딸려나오는 반찬(김치와 낙지젓갈, 무장아찌, 그리고 저건 대체 무엇인가.(맛있음))
진짜 진정한 클리어!

싹싹 비운 그릇들 ㅎㅎ

그리고 후식으로 주신 냉 유자차~

유자차를 차갑게 먹어본게 처음이라

처음에 후후 불고 있는 나를 발견했던 ㅎㅎㅎㅎㅎㅎㅎㅎㅎ

 

보통 매실차 많이 주던데 여긴 독특하게 냉유자차를~ 그래도 맛있었다~

요로코롬 50,000원!

가격대비 괜찮은 구성이었다~!

인당 25,000원이란 금액이 물론 미국산 소고기라는 점을 보면 비싼데...

그래도 분위기 좋고 룸이고 깔끔하고 반찬구성도 좋았기에 무조건 비싸다고 하기엔 좀 무리가 있는 듯.

물론, 머지포인트라는 훌륭한 포인트로 10만원을 85000원에 구입했기에 비싸다는 체감이 덜 했었던건 있음 ㅎㅎ

거기에 현금영수증까지 되는

아주 아주 잘 먹고 옴~~~~

경복궁 한옥마을점

특징!

1. 전부 룸으로 되어 있다.

2. 룸의 특성이 있다.(구이류가 되는 곳과 안되는 곳 / 미리 얘기해야 옮겨다니는 번거로움이 없다!)

3. 런치 메뉴의 경우 고기가 미국산이다. 보리굴비는 중국산. 한우 런치는 43,000원. 너무 비쌈.

4. 보통 고급식당 가면 메뉴 설명을 해주는데 그런게 없다.

5. 그 때 그 때 서비스 퀄리티가 달라지는 듯 하다.(타 블로거 분들 글 보면 극과 극임.)

주차 : 가능(건물 앞 / 발렛파킹 비용 받음) / 공영주차장(2시간 무료/ 계산시 얘기하면 주차권 줌)

주소 : 인천 연수구 테크노파크로 180

전화 : 032-834-2345

영업시간 : ​매일 11:30~22:00 명절 정상영업

가격 : 런치 숯불갈비살 한정식(미국산) 1인당 25,000원

 

#경복궁한옥마을점 #송도국제도시 #송도 #송도한정식 #엔타스 #한정식맛집 #맛집 #송도한정식맛집 #송도맛집 #송도센트럴파크맛집 #송도센트럴파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