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서울/강남구/봉은사로/배달/쿠팡이츠] 옛골_꽁치김치찌개, 제육볶음, 오징어볶음_맛집(호?불호?)

2021. 10. 02일에 주문해 먹은 꽁치김치찌개~!

어머니 여행가신 동안 누나네 가서 같이 저녁을 주문해 먹었다.

주문한 음식은 삼정호텔 뒷편에 오래도록 위치하고 있는 옛골!

꽁치김치찌개로 정말 정말 유명하다.

누나 결혼 전에 매형이랑 여기 진짜 많이 왔었는데~~ ㅎㅎ

쿠팡이츠에서 배달이 가능하다고 하여 주문해보았다.

꽁치김치찌개와 더불어 유명한 것이 계란말이인데 이것도 역시 함께 주문했다.

쿠팡이츠에서 캡쳐한 사진은 아래와 같이~~~~

이번 리뷰도 그냥 초간단 리뷰로~~(리뷰가 밀려서 대충대충하는 듯한 느낌이)

주문은 매형이 했는데

묵은지 꽁치김치찌개(2인) 하나와 제육볶음(1인) 하나 그리고 오징어볶음(1인) 하나 마지막으로 계란말이까지

주문했다.

이것저것 다 먹어보고 싶어서 하나씩 다 주문했다는~~

이렇게 주문하고 나니 밥이 무려 4개나 왔다. 몇인분 몇인분 써 있는게 음식의 양이 아니라 밥의 갯수였나보다.

반찬은 이렇게 3가지 종류였다.

오징어젓, 감자볶음, 시래기나물 이렇게 왔다.

반찬의 맛은 평범했다. 아주 맛있다고 하기도 애매하고 맛없다고 하기도 애매한 딱 일반적인 정도의 맛!

꽁치김치찌개는 예전과 비슷한 맛이었다.

하지만 꽁치의 양이 좀 줄었다고 봐야 하나? 꽁치김치찌개는 배달오자마자 각자의 그릇에 담은 후에

사진을 찍었기에 정확하지 않다는~~~ 하지만 여전히 맛있었다.

계란말이는 솔직히 말해서 직접 가서 먹는 맛보다는 맛이 떨어졌다.

뜨끈뜨끈할때 먹어야 진짜 찐인데.....

배달오면서 이미 그 뜨끈함이 식어버렸다. 그 점은 좀 아쉬웠다.

그래도 기본 맛이 워낙 좋기에~~~ 맛있게 잘 먹었다.

제육볶음과 오징어볶음은 그냥 회사 근처에서 먹는 백반집에서 먹는 딱 그런 맛이 났다.

대신 제육볶음의 고기는 좀 두께가 얇은 고기를 사용해서 양념은 잘 묻어있으나 씹는 식감이 덜한 단점이 있었고

오징어 볶음은 깔끔하니 아주 맛있었다.

양념은 비슷한 듯 했지만 맛에 민감한 혀를 갖고 있지는 않기에~~~ 맛있게 잘 먹었다.

배달로도 맛있긴 하지만 직접가서 먹는 것을 더 추천한다. 따끈할때 먹는게 훨씬 더 맛있다고 생각한다.

배달음식 기준으로 호긴 호지만 강추까지는 못하겠음~~

옛골(꽁치김치찌개)

특징!

1. 청담동에서 쿠팡이츠를 통해 주문해먹을 수 있다.

2. 꽁치김치찌개로 정말 유명한 곳. 이곳을 안게 벌써 20년이 넘었으니 할말 다 함. ㅎㅎㅎ

3. 꽁치김치찌개와 더불어 계란말이도 정말 유명한 곳이다.

4. 쿠팡이츠 앱을 보면 몇인분이라고 써 있는데 그 인원수대로 밥이 따라와서 좋았다.

5. 직접가서 먹는 맛보다는 덜하지만 그렇다고 맛없지는 않았다.(식어서 좀 아쉬웠음)

주차 : (전화로 문의) 배달 주문해서 정확히 모르겠음.

주소 :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24길 12

전화 : 02-561-0591

영업시간 : 매일 08:00 - 21:30 명절 휴무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한 영업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전화로 문의)

가격 : 묵은지꽁치김치찌개(2인) 22,000원, 계란말이 9,000원, 제육볶음 9,000원, 오징어볶음 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