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경기/파주시/교하로] 반마이_팟타이꿍 外_맛집(호?불호?)

2021. 11. 03일 다녀온 곳!

파주에 친한 동생 신혼집구한다고 해서 같이 보러 갔다가 점심먹으러 다녀온 곳이다.

집을 알아보러 다닌 곳이 파주에서도 작은 신도시로 보이는 동패동이었는데...

근처에 마땅한 식당이 없어서인지? 아니면 원래 유명한 곳인지? 알수는 없었지만....

동패3리 마을회관으로 가는 길목에 여러 식당이 몰려있길래 찾아가 봤다.

그 중 동생이 찍은 곳인 '반마이'라는 식당을 들어갔다.

이미 식당 앞 주차장은 만차였기에 식당 살짝 바깥쪽 공터에 주차를 하고 들어갔다.

안으로 들어가니 이미 많은 손님이 있었고 우리는 웨이팅을 한 후 기다렸다.

기다리면서 식당 사진을 찍어보았다.(일단 식당명 사진)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반마이라는 식당명.

조그맣게 쓰여져있는 반마이 라는 글씨덕에 식당명을 알 수 있었다.

한 20분정도 기다렸나? 우리 순서가 되어 들어가면서 사진을 찍어보았다.

공간 자체는 정말 넓은데...

가운데 저렇게 파티션처럼 식물을 놓은 덕에 테이블 수는 적게 느껴졌다.

그래도 분위기 자체는 정말 좋았다.

한쪽 벽면 타일도 예쁘길래 사진에 담아보았다.

우리가 앉은 테이블~~~

메뉴판을 싹 다 찍어보았다.

이 곳 메뉴판이 좋았던 점은

첫번째 메뉴마다 사진이 있었고.

두번째 현지 메뉴명과 우리나라에서 부르는 이름이 함께 쓰여져 있었기에 아주 맘에 들었다.

현지 메뉴명이 워낙 독특하여 대체 어떤 음식일까 궁금할때도 많은데 쉽게 풀어서 쓰여있었기에 아주

만족스러웠다.

그리하여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카오팟꿍 : 새우가 들어간 태국식 볶음밥,

팟타이꿍 : 새우가 들어간 태국 대표 볶음 쌀국수

뽀삐아 : 바삭하게 튀겨낸 스프링롤

느아뚠 : 6시간 이상 끓인 태국식 소고기 쌀국수

까지 총 4가지 메뉴를 주문했다.

가격은 생각보다 저렴한 편!

숟가락과 젓가락은 따로 통이 있는게 아니라 인원수에 맞게끔 갖다주었다.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은 좀 걸린 편이었고...(근처 식당이 워낙 적으니 이해할 수 있는 정도의 시간?)

음식이 다 나온 후 사진을 찍어보았다.

앗차.. 내꺼는 안나왔을 때 찍었는데 얼른 먹고 다음 장소로 이동했어야 했기에 일단 찍고 먹었다.

뽀삐아 : 바삭하게 튀겨낸 스프링롤

뽀삐아는 소스를 찍지 않아도 될 정도로 맛있었다.

여느 스프링롤과 같은 맛이었지만 배고플때 먹어서인지 뭔가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는~~~

가격대비 충분히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그 다음~

친구 꺼 한 입 맛 본

느아뚠 : 6시간 이상 끓인 태국식 소고기 쌀국수

이건 깊은 국물 맛이 인상적이었다.

이 곳만의 맛이라고 보여지진 않았고 절대 다수의 쌀국수 맛이었는데 국물색이 조금 더 진했다.

친구의 평으로는 만족스러웠다는~~~~

그리고 동생이 먹은

카오팟꿍 : 새우가 들어간 태국식 볶음밥

자체 소스가 있었지만 그냥 소스 없이 먹더라는~~~

맛이 없는건 아니었지만 그렇다고 정말 맛있어서 또 다시 와서 먹고 싶다 정도는 아니라고 했다.

마지막으로 내가 주문한

팟타이꿍 : 새우가 들어간 태국 대표 볶음 쌀국수

이건 내가 주문해서 먹은 것이라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만족도가 높았다.

일단, 새우가 조그마한 새우가 아니라는 점과 더불어 양이 만족스러웠다.

볶음면이라 그런지 느끼함이 조금 있는데

그건 볶음면이니깐~~ ㅎㅎ

살이 통통한 새우가 3마리 있었고 면발도 탱글탱글하니 맛있었다.

볶음면 가장자리에 위치하고 있던 재료들은 손도 안대고 먹었다.

한번에 다 볶아주면 모르겠지만 원래의 맛을 헤칠수도 있기에 그냥 나온 그대로로 먹어보았는데

꽤나 괜찮았다.

전부 싹다 먹어치웠다.

클리어~~~~

반마이

특징!

1. 파주 동패동에 위치한 태국 음식 전문점.

2. 파주 안의 신도시였기에 식당이 몰려있는 곳이 있는데 그 중 손님이 가장 많았다.

3. 메뉴판의 센스가 최고였다.(사진과 현지명칭 그리고 우리말로 설명까지 아주 만족)

4. 음식의 맛은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맛은 아니었지만 맛있게 먹었던.

5. 실내 분위기가 좋다.(데코레이션이 만족스러웠던)

주차 : 가능

주소 : 경기 파주시 교하로 555 반마이

전화 : 070-7764-8799

영업시간 : 일요일 11:30 ~ 20:00 (브레이크타임없음)

월요일 휴무

화~토요일 11:30 ~ 20:00(점심라스트오더 14:40/저녁라스트오더 19:20)

가격 : 까오팟꿍 10,000원, 팟타이꿍 12,000원, 느아뚠 10,500원, 뽀삐아 7,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