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리뷰

[BMW F40 M135i xdrive] [인천/송도국제도시] 바바리안모터스 BMW 송도컴플렉스서비스센터_BMW m135i xdrive_첫번째BSI

2022. 12. 23일 첫BSI 엔진오일 교체를 위해 미리 예약하고

바바리안모터스 BMW 송도컴플렉스서비스센터를 찾았다.

1년 2개월 동안 다른 차를 더 많이 타느라고 6,491km밖에 타지 않았다는....

예약은 오후2시로 잡았고 혹시 몰라서 30분 일찍 차량 입고 및 접수를 완료!!

차 구입하고 워셔액 구입할때를 제외하고는 처음 방문한 BMW서비스센터!

입구에 다다르니 회전문 지나 우측에 있는 서비스센터에서 접수하시면 된다고 안내해주심.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물씬 나는 매장 분위기~~

서비스센터에 차량번호를 얘기하니 접수 잘 되었다고 2층에 계시면 연락드리겠다고 전화번호 확인하고

2층으로~~~~

엘레베이터 타고 올라오자마자 보이는 것은 BMW굿즈들과 셀프바.

셀프바 이용방법이 자세하게 쓰여져 있었고

커피 뿐만 아니라 둥글레차도 놓여져 있더라는~~

대신 다양해보이진 않아서 살짝 아쉬웠다.

그래도 없는것보다는 좋으니~~

대기공간의 메인이라 할 수 있는 공간은 넓직넓직하니 좋았다.

내가 앉았던 자리인데 의자에서 찌그덕거리는 소리가 나서 WD40을 뿌려주고 싶었다.

다이캐스트? 미니어쳐? 아무튼 3.0CSL과 M1 정말 멋졌다.

다양한 컨셉?의 공간이 있었는데~~

4인이 앉을수 있는 테이블, 그리고 와이파이를 이용하여 작업을 할 수 있는 곳.

1층 쪽을 바라볼 수 있는 2인 테이블 그리고 1인석인 릴렉스존, 마지막으로 6인이 앉을 수 있는 소회의실?까지

다양한 컨셉의 공간이 마련되어 있었다. 물론 릴렉스존은 한번 앉아보고는 싶었지만 전날 술자리를 해서

딥슬립 할까봐서 차마 앉아보지는 못했다는. ㅎㅎ

2시 예약. 1시 30분 입고.

헌데 시간이 많이 흘렀음에도 차량이 작업장에 들어오지 않았다.

이제부터 인내의 시간 ㅎㅎㅎ

어느정도 시간이 흘렀나? 1층 서비스센터 어드바이저 분께서 전화를 주셨다.

전화로 먼저 어떤 작업을 진행할 지 알려주셨는데

엔진오일과 마이크로필터 그리고 리콜내역(타이어리페어킷)과 와이퍼블레이드(요건 킵/1년에 한번되고 사용하지 않으면 소멸된다고 하더라는), 냉각수확인, 공기압확인까지 해준다고 하고 오후4시에 차량 출고가 될 것이라고 안내를 받았다.

이 전화를 받은 직후 차량이 작업장으로 입고되었는데. 그 시간은 예약시간보다 1시간이 지난 오후 3시.

 

바로 작업이 시작되었다.(이때까지만 해도 과연 1시간만에 다 끝낼 수 있을까? 의구심이 ㅎㅎ)

헌데 기우였다.

진짜 딱 4시가 되니 1층에 계신 어드바이저님께서 연락을 해주셨네요.

다 됐으니 1층으로 오시면 출고 도와드리겠다고~~~

오늘 작업에 대한 설명과 추후 엔진오일 교체주기에 대해 설명을 받았고

킵 해둔 와이퍼블레이드 사용방법 등을 아주 친절하게 안내해줘서 좋았다.

(와이퍼만 바꾸기 위해 예약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문의 했는데 바꿀 시점에 센터로 전화해서 재고여부 확인 후 방문하면 바로 바꿔줄 수 있다고 안내해주셨다.)

자동차 점검 정비 명세서까지 수령하고 오늘 일정이 끝났다.

2시간 넘게 센터에 있으려니 온몸이 쑤시더라는~~~

바로 집으로 출발했다. ㅎㅎ

오늘 일정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