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이루다제면소 인천송도점_붓가케우동, 온소바_맛집(호?불호?)

2023. 03. 02일 다녀온 곳~!

매번 차량으로 지나가면서 저기 한 번 가보자고 생각만 했었는데 요즘 우동집이 많이 생기는 것 같아서 궁금하여

다녀왔다.

주차는 건물 지하에 주차를 했는데 분명 넓긴한데 주차대수가 그리 많지는 않아보였다.

주차 후 이루다제면소 안내간판?

이루다제면소가 위치한 건물 2층으로 올라와서 매장 앞 사진을 찍어보았다.

정말 독특하게도 키오스크가 매장 밖에 설치되어 있다는 점이 좀 신기하다고 생각됐다.

평일 완전 점심시간에 딱 맞춰갔음에도 불구하고... 손님이 없다는 점은 좀 이상했다.

웨이팅 공지까지 떡~! 하니 써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렇게 없는게 말이 되나? 싶었다.

안에 들어가서 여쭤보니...

주문을 밖에서 하고 오라고 해서 나오긴 했는데...

분명 웨이팅 및 포장전용 키오스크라고 써 있음에도 불구하고...

왜? 굳이? 손님이 한테이블밖에 없었음에도 불구하고 안에 들어간 사람을 밖에 나가서 주문을 하고 오라는지 참 이해가 가질 않았다.

그럼 키오스크 위에 저런 글을 쓰지나 말던가....

아무튼.. 그렇다치고 키오스크상에서 볼 수 있는 모든 메뉴 사진을 찍어보았다.

붓가케우동과 온소바 각 하나씩 주문하고 영수증을 받아들고 매장안으로 향했다.

입구에 영업시간과 브레이크타임이 적혀있었는데.. 사진이 생각보다 안나온...

이제 실내.

1인테이블도 갖춰져 있었고

2인테이블, 4인테이블 고루고루 갖추고 있었다.

우리가 앉은 자리는 창가쪽 자리.

밖에서 키오스크로 주문하고 온 메뉴 교환권도 이렇게 한장!

근데 이상한게... 매장 안에서도 주문이 가능하게 끔 메뉴잇이라는 태블릿이 테이블마다 설치되어 있었다....

밖에서 주문하고 들어오라고 했으면서 안에 주문기계가 있는건 뭐란 말인가...

무튼 짜증나는 것을 뒤로하고 메뉴 사진을 싹 다 찍어보았다.

생각보다 메뉴 사진이 잘 안보인다는...ㅠㅠ

테이블 옆 서랍속에는 물티슈와 냅킨 그리고 숟가락과 젓가락이 놓여있었다.(개별 포장은 아님)

붓가케우동 즐기는 법도 적혀있었는데 너무 사진을 대충 찍은 듯...

주문한 음식은 동시에 나왔다.

붓가케우동과 온소바.

첫 비주얼 자체는 나쁘지 않았다.

먼저 내가 먹은 붓가케우동부터!

붓가케우동에는 새우튀김과 어묵튀김이 올려져 나왔다.

튀김가루도 파와 함께 얹어져있던~~(근데 생각보다 양은 적어보였다.)

튀김의 상태는 매우 좋았다.

튀김옷 자체의 식감도 좋았지만 색깔도 탁하지 않아서 아주 마음에 들었다.

쯔유는 저 크기로 한병 나왔다.

튀김을 따로 덜어낸 후 본 붓가케우동위에는 반숙계란튀김도 있었다.

붓가케우동 즐기는 법이 써 있었는데

반숙계란튀김을 면에 풀어준 후 쯔유를 전부 부어준뒤 잘 섞어서 먹으면 된다고 되어 있었다.

일단 반숙계란튀김 풀기 전 사진!

반숙계란튀김을 터뜨린 후 쯔유를 싹 다 부었다.

면발이 탱글탱글하고 쫄깃쫄깃해서 식감 자체는 참 마음에 들었는데

양 자체가 워낙 적다보니 맛을 제대로 음미할 시간도 없이 바로 싹 다 들어갔다.

서비스로 나온 새우튀김은 가케우동의 것과 동일했다.

단무지와 깍두기! 보이는 것에 비해 깍두기가 맛있었다.

그 다음은 온소바!!

이게 이 집 메인메뉴라고 봐도 될 듯 했다.

온소바는 양도 많았고 맛도 아주 좋았다.

메밀면의 경우 메밀 함량에 따른 식감차이가 있는데 여기 메밀면 식감은 적당히 쫄깃한 면발이어서 좋았다.

국물과 면과의 조화도 꽤나 좋은 편이었고 맛도 아주 마음에 쏙 들었다.

양은 많이 적다고 생각들었지만 그래도 맛있게 잘 먹고 왔다.

영수증은 아래와 같이~~~

이루다제면소 인천송도점

특징

1. 일본식 우동을 맛볼 수 있는 곳.

2. 주문방식이 이상함. 

3. 가격이 저렴하다고 보이진 않음.

4. 음식자체의 맛이 좋음. 특히 온소바가 아주 매력적임.

5. 붓가케우동을 좋아하는 분이라면 괜찮은 선택이겠지만 처음 드시는 분이라면 조금 난해할 수도 있음.

 

주차 : 주차 가능 (지하주차장 무료)

주소 : 인천 연수구 하모니로178번길 6 2층 212호

전화 : 0507-1400-6670

영업 : 월(휴무), 화~일 11:00 ~ 20:00(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가격 : 붓가케우동 12,000원, 온소바 10,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