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창고43 송도점_창고스페셜, 깍두기볶음밥, 물냉면_맛집(호?불호?)

2023. 02. 25일 다녀온 곳!

송도 오네스타 3층에 위치한 '창고43송도점'

예전부터 어머니와 와보려고 했던 곳인데 이제서야 와 봤다.

먼저 창고43송도점의 입구 모습이다.

입구 앞에 메뉴와 영업시간에 대해 적혀있길래 함께 찍어보았다.

입구로 들어서면 가장 먼저 계산대를 볼 수 있고

이렇게 파티션으로 나뉘어진 홀공간도 있었고

룸도 있었다.

따로 예약하고 온 건 아니었지만 룸으로 안내해주셨다.

아무래도 토요일이었지만 그나마 한가한 시간대에 가서 그랬던 것 같다.

룸에는 옷을 걸어놓을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 있었고 나머지는 보이는 그대로다.

일단 테이블에 앉아서 사진을 찍어보았다.

주문을 하기 전 메뉴판 먼저 싹~~~~ 찍어주는~ ㅎㅎ

메뉴판을 처음 펼치면 원산지 표시판이 나왔고

그 다음장부터 메뉴가 시작되었다.

일단 메뉴판 먼저 쫙~ 확인해보는 것으로~~

먼저 주문한 것은!!

안심과 등심을 한꺼번에 즐길 수 있는 창고스페셜로 2인분 주문했다.

주문 후 테이블을 찍어보았다.

호출 벨이 테이블 가장자리에 붙어있었고

테이블 사이드서랍에는 냅킨과 수저 그리고 물티슈와 오프너등이 들어있었다.

고기가 나오기 전 밑반찬부터 나와서 한꺼번에 찍었다.

고기와 함께 먹을 파무침과 깍뚜기, 명이나물, 그리고 오이와 무 장아찌.

그 다음 고기구울 때 함께 구워먹을 감자와 마늘까지 한번에 싹~~ 나왔다.

각각 찍은 사진도 아래와 같이~~

고기까지 등장한 후에 창고스페셜 2인분의 사진을 찍었다.

고기 굽는데 쓰여지는 칼과 집게인데 전부 직원분께서 직접 구워주시기에 내가 사용할 일이 없는 도구.

아래의 고기가 창고스페셜 2인분!

고기 맨 위에 올려져 있는 비계를 사용하여 불판에 기름 좀 둘러주고...

고기를 구워주시는 중~~

고기를 구워주실 때 어떤 부위인지 설명까지 곁들여주셔서 아주 좋았다.

원래는 부위별로 구워주신다고 했지만 빨리먹고 가기위해 한꺼번에 구워달라고 부탁드렸다.

사이다도 주문했는데 스프라이트 355ml로 나왔다.

고기를 열심히 익히는 중~

맛있게 익어라 익어라 하며 기다리는 중에 영상으로 남겼다.

분명 배가 별로 고프지 않았었는데 진짜 딱 이 시점부터 미친듯이 배가 고파지더라는...

다시 기다리며 순간 순간을 사진으로 찍었다.

드디어 완성된 모습!!

이렇게 완성이 되었어도 인덕션을 끄면 안된다.

고기 아래에 있는 감자가 다 익을때까진 절대로 끄면 안된다는 ㅎㅎ

이왕 계속 켜놓을꺼 마늘도 함께 구웠다.

아~~ 진짜 사진을 올리는데 또 먹고 싶은 비주얼이다...

고기의 크기는 우리가 한번 더 자른 모습이다. (원래는 큼지막하게 잘라주심)

파무침+소금과 함께 먹으면 금상첨화다~

비빔냉면과 깍두기볶음밥을 주문했는데..

깍두기볶음밥 먼저~~

먹고 남아있던 파무침을 활용하여 고기판을 깨끗하게 닦아주었다.

진짜 신기하게도 깔끔하게 닦였다는~~

그 다음 바로 깍두기볶음밥을 만들어주었다.

살짝 튈 수도 있으니 조심하라고까지 안내해 주신~

깍두기볶음밥 조리는 아래의 영상을 참고하시길~~

완성된 상태에서 어느정도 누른밥을 만들어주면 끝!!

진짜 먹기 좋게 완성된 깍두기볶음밥의 모습이다.

깍두기볶음밥 옆의 양념장은 비빔냉면의 비빔장인데 이게 왜 튀어나왔는지에 대해선 냉면 얘기하면서 하는걸로..

아무튼 본연의 깍두기볶음밥도 맛있었지만...

비빔냉면의 비빔장과 함께한 깍두기볶음밥은 거의 최상이라고 생각했다.

뭔가 맛을 한껏 올려주는 아이템이라고 해야하나??

다음에도 이렇게 요청할 수 있다면 나는 꼭 추가 요청을 할 예정이다.

뜸들이면서 잘 누른밥을 만들어 줬다면 아래와 같은 누룽지가 생긴다. ㅎㅎ

이 또한 비빔장과 함께 먹으니 완전 최고였다.

그리고 냉면!

분명 주문시 비빔냉면을 주문했지만...

나온 건 물냉면.

바꿔주시겠다고 하지만 굳이? 그냥 먹겠다고 말씀드리고 먹으려고 하는 순간

비빔냉면의 비빔장을 갖다주셨다.

이게 이렇게 화룡점정일 줄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다는...

먼저 물냉면의 비주얼은 아래와 같다.

정말이지 냉면 전문점의 물냉면보다 더 맛있게 보여지는 것은 둥둥떠있는 얼음때문이 아닐까 싶었다.

생각해보면 냉면집 냉면보다 고기집에서 고기먹은 후에 먹는 냉면이 더 맛있게 느껴진다.

아래의 비빔장이 화룡점정이라고 얘기하는 이유는....

진짜 뭐랑 먹어도 다 맛있기 때문이다...

이럴 줄 알았으면 고기먹으면서 냉면 달라고 할 껄 그랬다...

물론 비빔냉면으로 제대로 나왔다면 알지 못했을 비빔장의 맛!!

이거 완전 핫아이템이라고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맛있었다.

물냉면에 넣어서 먹으면 마치 예전 한남동 동아냉면에서 먹던 냉면맛도 났다는~~

고기도 깍두기볶음밥도 그리고 냉면도 아주 아주 맛있게 잘 먹고 나왔다.

마무리로 매실차도 주셨는데 어찌나 맛있던지... 입가심까지 제대로 하고 나왔다.

정말 맛있게 먹고 나온 곳이다.

창고43 송도점 강력추천한다~~!!

영수증은 아래와 같이~~

창고43 송도점

특징!

1. 매장 분위기가 화사하다!

2. 음식이 사진찍기 좋은 비주얼이다.

3. 시간대만 잘 맞으면 룸으로 안내받을 수 있다.(한가한 시간 추천!)

4. 음식이 전반적으로 맛있다. 특히 비빔냉면의 비빔장. 이거 완전 필수!!

5. 친절한 직원분들 계산할때까지도 친절함이 확 와닿음.

주차 : 주차 가능 (지하주차장 무료)

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대로 157, 송도오네스타몰 3층

전화 : 032-817-0043

영업 : 월~금 11:30 ~ 22:00(브레이크타임 14:00~17:30) / 주말 11:30 ~ 22:00(브레이크타임없음)

가격 : 창고스페셜(1인분) 48,000원, 스프라이트 3,000원, 물냉면 12,000원, 깍두기볶음밥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