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연수구/아암대로] 백합칼국수 송도점_칼국수, 계란죽_맛집(호?불호?)

2020. 07. 17일 점심에 다녀온 곳~!

전날부터 백합칼국수가 먹고 싶어서....

원래 송도IBS타워 1층에 있는 백합칼국수 본점으로 향했는데....

점심시간이라 직장인분들을 포함한 손님들로 꽉 차있고 심지어 웨이팅도 어마어마하여

근처에 있는 백합칼국수 송도점으로~~~~

진짜 천만 다행이었던게 이 곳에선 웨이팅도 없었고

또한 주차공간도 여유가 있었다.

먼저, 외관 및 주차공간 사진!

주차공간은 꽤나 넓었다.

다만, 들어올 때 헷갈릴 수 있으니 주의!(옆 가게 주차장과 백합칼국수 주차장이 연결된 것처럼 보이지만 아니다.)

입구 사진.(네이버 정보에는 10:30~21:00로 되어 있었는데 바뀌었나보다.)

입구를 들어서면 이렇게 낙지가 수조안에 들어있었다.

이제 진짜 안으로~~~

신발을 벗고 올라가면 테이블이 있었다.

실내 공간은 대략 이러하다~

자리를 잡고 메뉴판을 찍어보았다.

계란죽은 일단 먹어보고 주문하기로 하고 백합칼국수 3인분을 주문했다.

물은 500ml 아이시스로 제공되었고 김치와 깍뚜기는 첫번째는 셋팅을 해주셨고

두번째부터는 셀프바에 가서 갖고 오는 시스템이었다.

김치 셀프라는게 너무 작게 써 있어서...

대부분의 손님이 김치 요청을 했고 직원분이 셀프라고 하는 걸 얼마나 많이 봤는지...

차라리 테이블에 써 놓으시는게 훨씬 나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김치와 깍뚜기는 이렇게~

추가 김치는 셀프입니다 라는 표기가 이렇게 벽면에 작게 붙어 있는게 끝이었다.

신경써서 보지 않는다면 절대 모를.....

셀프바는 요렇게 단순하게 김치와 깍뚜기만 있었다.

백합칼국수가 나왔다.

백합을 끓이고 익은 백합을 먼저 먹은 후 칼국수를 넣어서 끓여먹으면 된다~!

3인분이라 그런지 백합이 한가득 들어있었다.

칼국수 면도 한가득...

여긴 솔직히 칼국수 먹으러온다기 보다는 계란죽 먹으러 오는건데...

3인분의 양은 실로 어마어마하게 많았다....

꽤 오래 끓였는데 백합이 입을 열지 않는다고 투덜거리고 있었는데...

진짜 어느 순간 한번에 싹 다 입을 벌렸다~~

동영상으로~~~~

 

 

보통 백합은 입 벌리면 바로 꺼내서 먹어야 질기지 않다고 하는데....

그 타이밍을 맞추기가 참 힘들었다.

바로 꺼냈다고 생각했는데 몇몇개는 질겼다는거....

백합을 건져내고 나면 이렇게 칼국수 면을 넣어서 다시 끓이면 된다.

이것도 영상으로~~

 

칼국수 면의 양이 어마어마하다는게 실제로 끓여보니 더 확실히 보였다.

칼국수 면의 심이 굵기 때문에 풀어진 면을 좋아한다면 5~6분정도 푹 끓이면서 한가닥씩 맛보는걸 추천!!

칼국수랑 밑바닥에 깔려있는 감자와 함께 먹으면 더더욱 맛있다.

그리고 청양고추다대기 꼭 넣어서 드셔야 간이 맞다. 다대기를 넣지 않으면 밍숭맹숭한 맛!

다 먹고 배가 어마어마하게 불렀는데......

그래도 이걸 안먹으면 안되지 하는 마음으로 계란죽을 딱 1개 주문하였다.

계란죽 만들어지는 과정~~~

먼저 빈 그릇에 죽을 만들기 위한 국물을 제외한 나머지를 다 덜어낸다.

그리고 참기름에 쏙 빠져있는 계란과 밥 한공기를 준비하신 후 강불로 끓이기 시작!

밥 한 공기를 넣고 팔팔 끓이는 중..

영상으로 주르륵~

첫 영상이 국물 덜어내는 영상.

 

두번째 영상이 밥을 넣고 끓이는 영상.

 

세번째 영상이 마무리되는 영상까지~~

 

3~4분 정도 푹 끓이면 이렇게 계란죽이 완성된다.

계란죽은 진짜 주객전도수준...

칼국수 1인분에 계란죽 4인분 먹으면 안되나 싶을 정도로 계란죽이 맛있었다.

계란죽은 필수 중 필수!

진짜 초강추다~~~

이렇게 오늘도 클리어~~~~

영수증은 요렇게~~

백합칼국수 송도점

특징!

1. 직장인이 아니라면 평일 점심 송도IBS타워점보다 동춘동에 위치한 이곳이 웨이팅이 없어서 좋았다.

2. 김치는 송도IBS점이 훨씬 맛있는 듯 했다.

3. 3인분의 경우 백합의 양이 상당히 많았다.

4. 해감 안된 백합도 몇몇개 있었다... 좀 아쉬웠던.

5. 김치는 셀프로~~~~ 계란죽은 필수코스!!

주차 : 가능

주소 : 인천 연수구 아암대로 811

전화 : ​032-831-5670

영업시간 : 매일 10:40 ~ 21:30(연중무휴)

가격 : 백합칼국수(1인) 9,000원, 계란죽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