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서울/중구/명동10길] 명동교자 본점_칼국수_맛집(호?불호?)

 

 

2021. 09. 01일에 다녀온 곳~!

진짜 오랜만에 찾은 명동교자 본점이다.

송도에서 칼국수 먹으러 명동으로~~~

평일 점심시간대였는데 명동으로 가는 길이 상당히 한산했다.

명동 골목으로 진입했는데...

관광객이 뚝 끊긴 명동의 거리는 한산하기 짝이없었다.

명동교자는 따로 주차가 되지 않기에 우리은행 명동역지점 주차장을 항상 이용한다.

주차비는 카드로도 계산이 되니 현금없어도 된다는 점이 아주 편리했다.

걸어서 명동교자로 가는길....

진짜 많았던 매장들이 거의 다 임대매물로 나와있었다..

명동의 타격이 심하다는 얘기를 유튜브나 뉴스에서 종종 봤는데

이정도로 심각한 줄은 이날 처음 알았다.

걸어다니는 사람들도 거의 없었다는거....

분명 길거리는 한산한데

딱 두곳만 사람이 미어터졌다.

한 곳은 우리가 간 명동교자였고

또 다른 한 곳은 명동충무김밥...(명동충무김밥은 매장도 확장을 했더라는...)

하지만 오늘은 명동교자를 갈 것이므로 명동충무김밥은 따로 가지 않았다.

입구쪽에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한 영업시간 변경 안내가 있었는데...

정말 작은 글씨라서.. 어르신들은 못보고 놓치실 듯 했다.

원산지 표시는 입구를 들어서기 전에 써 있는게 인상적이었다.

QR코드 찍고 발열체크한 후에 2층으로 안내받았다.

1층엔 대기하고 있는 손님이 꽤나 많았던...

정말이지 다행히 바로 자리를 안내받았다.

어차피 2인테이블인데 무슨 컵이 탑처럼 쌓여있는건지 원.

냅킨과 탑처럼 쌓여있는 플라스틱컵들~~

숟가락과 젓가락은 테이블 하단에 위치하고 있었다. 한쪽에만 있는게 아니라 양쪽에 다 있었다.

음식 값은 선불이라 주문과 동시에 결제를 해야 한다.

메뉴판은 따로 없고 벽에 붙여져 있기에 멀리 떨어진 메뉴를 찍어보았다.

칼국수 2개를 주문했고 포장 만두 1개도 구입했다.

직원의 주문착오로 우리보다 늦게온 사람은 음식을 받았고...

우리는 제일 일찍 앉았지만 가장 늦게 음식을 받을 수 있었다.

음식 언제 나오냐고 물었더니 어찌나 쌀쌀맞게 응대하시던지.. 기분이 영...

어쨌든 음식을 받은 직 후 찍은 사진은 이렇게~~~~~

가장 먼저 이집 특허인 마늘김치를 찍어보았다.

가끔 마늘이 진짜 많이 매울 때가 있는데 계절마다 다른 듯 했다.

이 날 먹은 마늘김치는 아주 맘에 쏙 들었다.

그리고 메인 메뉴인 칼국수!

칼국수에는 교자 4개와 고기고명이 잔뜩 올려져 있었다.

국물의 맛은 예전보다 진해진듯 했다.

수많은 고기고명들~~~

면발은 예나 지금이나 부드러운 면발이었고 교자는 넓은 만두피에 고기살짝 들어있는 형태였다.

칼국수안의 교자는 언제 먹어도 맛있다~ ㅎㅎ

칼국수 면이 워낙에 부드러운 식감이라 술술 넘어가기에 사리 하나는 기본으로 추가해줘야 한다는 ㅎㅎㅎ

면 사리 하나로도 만족을 못했던지라 밥도 2개나 더 추가했다.

1인 1메뉴를 주문할 경우 사리나 밥 무한리필 된다~~ 심지어 국물까지도 ㅎㅎ

칼국수밥 완성 ㅎㅎㅎㅎ

국물이 워낙 맛있기에 면을 넣어먹던 밥을 넣어먹던 다 잘 어울렸다.

심지어 마늘김치까지 맛있었으니 말 다했지 뭐~~

어머니께선 좀 남기셨지만

나는 국물 조금을 제외하곤 싹 싹 다 먹어치웠다~!

진짜 언제 먹어도 맛있는 명동교자다. 이 곳에 다닌지 벌써 30년~

이 날 정말 맛있게 잘 먹었다. 강추!!

그리고~~~

집에와서 열어본 포장 만두의 비주얼~~

1개에 1,000원짜리 만두의 비주얼이다.

만두는 진짜 진짜 더할나위없이 맛있었다.

매장에서 직접 먹는 것이 물론 더 맛있지만 셋이 아닌 둘이가서 칼국수와 만두를 다 먹는다는 것은 불가능하기에

가끔 이렇게 포장만두를 구입해 오기도 한다.

포장만두도 대만족!!

영수증은 이렇게~~~

명동교자 본점

특징!

1. 명동교자 본점과 분점(명동소재), 이태원점만 존재

2. 예전 맛 그대로.(가끔 변할때가 있지만 그래도 평균적으로 거의 비슷하다.)

3. 마늘김치는 따로 안파는건가? 따로 팔았으면 좋겠다.

4. 1인 1메뉴 주문시 칼국수 사리 리필 가능, 밥 추가 가능.

5. 선불제. 친절한 직원분들. 이날은 주문오류로 음식을 가장 늦게 받음.

주차 : 안됨(근처 유료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오면 됨)

주소 : 서울 중구 명동10길 29

전화 : 02-776-5348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30설, 추석 명절 당일 휴무

가격 : 칼국수 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