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오,유미당 송도인천대역점_특등심돈카츠, 치즈돈카츠, 얼큰우동, 카레밥, 치즈볼_맛집(호?불호?)

2021. 09. 22일 다녀온 곳!

매번 지나치기만 했지 들어가본 적은 없는 돈까스집.

오,유미당 송도인천대역점을 가봤다.

위치는 도로에서 좀 안쪽에 위치해있기에 쉽게 찾을 수는 없는 위치라고 보여졌다.

걸어서 찾는다면 훨씬 수월하게 찾을 수 있음.

먼저 외관 사진부터~~~~~

메뉴가 정말 독특했다!

수제돈카츠와 쌀국수?

이건 무슨 조합인지??

입구 바로 옆에 붙여져 있던 오,유미당 로고? 간판?

실내에 들어와서 QR코드 찍고 난 후 자리잡은 우리 테이블~~

테이블 색상이 참 독특한.

테이블 옆에 위치한 서랍 속에 냅킨과 수저통이 위치하고 있었다.

숟가락과 젓가락은 개별 포장없이 그냥 들어있었던~~~

매장 안에 써 있던 글귀!

그리고 사람이 이동하는 통로에 이동식 트레이가 위치하고 있었는데

이 곳에서 가위나 집게 접시, 물티슈등을 갖고 와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나름의 셀프바 시스템!

메뉴판을 봤다.

한쪽면에는 돈카츠, 다른쪽면에는 쌀국수와 덮밥, 그리고 세트 메뉴가 표기되어 있었다.

처음 주문했던 메뉴는 특등심돈카츠와 오지개돈카츠였는데...

오지개돈카츠의 재료 소진으로 주문 불가하다고 하여

특등심돈카츠와 치즈돈카츠를 메인 메뉴로 주문했다.

그리고 사이드 메뉴로는 카레밥, 치즈볼, 얼큰우동까지 싹~ 주문했다. 마무리라 웰치스와 사이다까지 샤샥!

기본 반찬으로는 무절임과 김치가 제공되었고 음료수는 355ml짜리 뚱캔으로 나왔다.

카레밥을 제외한 나머지 메뉴가 나온 후 찍은 모습.

특등심돈카츠는 생각했던것보다 양이 너무 적다고 생각했다.

등심돈카츠와 특등심돈카츠의 차이는 무엇인지 모르겠네;;;;;

나중에 나왔던 카레밥~

이건 누구나 알고 있는 카레의 맛이었다.

매운맛이 아닌 보통맛의 카레를 사용하고 있었다.

3,000원이라는 가격은 좀 높다는 생각이 들었던. 하지만 돈까스와 카레의 조합은 매우 좋았다.

그 다음 치즈볼~~~

치즈볼 속 치즈는 여느 곳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치즈가 쭉쭉 늘어지는 건 전혀 아니었고 그냥 뚝뚝 끊어지는 치즈가 들어있는 치즈볼이었다.

옆에 같이 따라나온 소스는 굳이 필요없을 듯 했다. 양념치킨맛이 살짝 드는 소스였다는~~~~

그 다음 얼큰우동.

우동에 추가비용 500원을 지불하면 얼큰우동으로 변경이 되었다.

이곳 돈카츠는 일본식 돈카츠라고 해야 맞나?

일본식 돈카츠에 비해서도 더 느끼한 맛이 돌기에 얼큰우동은 필수템이라고 보여졌다.

넉넉한 양도 인상적이었던~~~~~

그 다음!

치즈돈카츠~

최소 비주얼은 좋았다.

하지만 붉은 색이 도는 돈카츠의 색 때문에 확 끌리지는 않았다.

조금은 햄 같은 느낌이 들었던~~

치즈는 마음에 들었으나 고기때문에 그렇게 끌리지는 않았다.

그 다음!

특등심돈카츠~~

특등심돈카츠의 경우 비계쪽이 좀 많았던 부위를 쓰기에....

내 입맛과는 많이 달랐다.

나이 먹으니 이렇게 최신 돈까스 형태보다는 옛날돈까스가 더 입맛에 잘 맞는 듯 한 느낌이~~~

(나오면서 나이때문인가 하여 같이 간 동생에게 물어보니 자기가 먹어도 느끼했다고 하여 안도감을 ㅎㅎㅎㅎㅎ)

튀김옷이나 다른 건 다 좋았으나 메인이 되는 고기에서 느끼함이 크게 다가왔기에...

이런 느끼함을 싫어하는 분들께는 비추를~~~~~

결국 치즈돈카츠는 남겼고 나머지는 되도록 다 먹었다.

금액대는 생각보다 괜찮은편~~~ 잘 먹고 나왔다.

오, 유미당 송도인천대역점

특징!

1. 건물 안쪽에 위치하고 있기에 주차 후 올라와서 찾아가야 함.

2. 독특하게도 돈까스와 쌀국수를 함께 판매하는 곳.

3. 이동식 트레이 셀프바에서 필요한 식기류를 갖고 오는 방식.

4. 돈까스의 맛이 생각보다 많이 느끼함.

5. 카레밥과 얼큰우동은 필수템.

주차 : 건물 주차장(현재는 무료)

주소 : 인천 연수구 하모니로138번길 11 101동133호 1층

전화 : 032-859-6262

영업시간 : 주말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없음)

              공휴일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없음)

              평일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30 ~ 17:00)

가격 : 특등심돈카츠 10,500원, 치즈돈카츠 11,500원, 얼큰우동 7,400원, 치즈볼 2,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