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서울/강남구/삼성로] 맛고을_오늘의 메뉴(뚝배기불고기)_맛집(호?불호?)

2021. 11. 17일 다녀온 곳!

친한 동생이랑 밥 먹으러 다녀왔다.

원래는 청담순대국을 갈까 했지만...

바로 전날 내가 순대국을 먹었기에 최종 결정단계에서 확 틀어버렸다는 ㅎㅎㅎ

그래서 결정한 곳이 청담순대국 바로 옆집인 맛고을!

먼저 입구 사진부터~~~~

입구 앞에 서 있던 메뉴판 사진도 찍어보았다.

식당 내부에는 손님이 좀 많았기에 실내 사진은 패스하고 바로 우리가 앉은 테이블 사진부터 이렇게~~

일회용 물티슈가 아닌 물수건이 나왔다~

입구에서 봤을 땐 고기가 메인인듯 싶었으나

안으로 들어오니 거의 대부분이 생선구이와 찌개 메뉴였다.

그리고 요일별 점심특선메뉴가 존재했는데

가격은 7,000원 이었다.

김치찌개, 꽁치찌개, 알밥, 누룽지탕도 전부 7,000원이니 골라서 먹으면 될 듯 싶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그냥 수요일 점심특선 메뉴인 뚝배기불고기.

음식을 주문하고 바로 반찬이 나왔다.

반찬은 5찬! 반찬 중 부추전?이라고 불러야 할 것 같은 저 전이 많이 차가웠다.

조금 따뜻했으면 어땠을까 싶었다.

나머지 반찬들은 전부 무난무난하더라는~~

공기밥은 꽉꽉 눌러져 있는 형태였다.

밥은 만족!

뚝배기 불고기까지 나온 상태에서 한 컷 찍어보았다.

뚝배기 불고기의 비주얼은 내가 생각했던 비주얼과는 사뭇 달라서 좀 아쉬웠다.

최근까지 먹어본 뚝배기불고기 중 이런 비주얼은 정말 처음이었다.

고기가 둥둥 떠 있는 것인지....

아니면 뭔지... 딱 보기에도 좀 별로이지 않을까 싶은 비주얼이었다.

그리고 고기의 붉은색이 입맛을 끌어올리는게 아니라 그닥 먹고 싶지 않게 만들어줬다.

고기의 양보다는 버섯의 양이 압도적으로 많았고

고기 잡내가 좀 많이 나는 뚝배기 불고기였다.

내 개인적인 평가로는 불호였다.

비주얼로도 맛으로도 불호!

배가 고픈 시간이었기에 저 정도로 먹었지....

아니었으면 그냥 다 남기고 왔을 수도 있겠다 싶었다.

아무리 점심메뉴라 할 지라도....

비주얼만큼이라도 신경써서 음식을 내어주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냥 저냥 다 먹은 사진....

영수증은 이렇게~~~

맛고을

특징!

1. 다양한 메뉴가 존재함.

2. 생선메뉴가 좀 많은 편.

3. 요일별 점심특선메뉴가 존재함.

4. 점심특선메뉴라고 엄청 싸지는 않다는게 특징. 일반 메뉴도 7,000원짜리가 있음.

5. 뚝배기불고기는 비주얼도 맛도 그렇게 좋지는 않았음.

주차 : 전화문의(차를 안가지고 갔었기에 확인하지 못함)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149길 32

전화 : 02-540-5535

영업시간 : 전화문의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한 영업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전화로 문의)

가격 : 요일별 점심특선메뉴 7,000원(뚝배기불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