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배부장찌개가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_동태탕(2인)_맛집(호?불호?)

2021. 12. 31일 다녀온 곳!

안 가본 곳을 가보기 위해 매번 지나치기만 했지 들어가보지는 않았던

트리플스트리트 C동 1층에 위치하고 있는 배부장찌개를 가봤다.

먼저 외부 사진은 이렇게~~~~

대략의 메뉴를 확인해 본 후

안으로 들어갔다.

안에 있는 손님의 밖에서 바라보니 술 한 잔 하고 계시기에

들어가서 직원 분께 식사만도 가능한지 여쭤보니

식사는 가능한데 1인 손님은 안받는다고 했다.

2인이라고 하니 들어오라고 해서 QR체크하고 구석진 자리에 앉았다.

(수 많은 테이블이 다 비어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구석자리를 안내해주는건 무엇인지...)

다른 쪽은 직원들이 왔다갔다 해서 찍지를 못했고 벽면 사진만 찍어보았다.

벽을 보니 결국엔 돼지짜글이와 동태탕, 쪽갈비, 생돼지김치찌개가 메인인듯~

어차피 메뉴판을 찍을 것이기에 벽에 붙어있던 메뉴만 찍어보았다.

우리의 테이블~~~

그래도 사진찍기 좋은 구석자리였다.

테이블마다 셋팅되어있는 것들을 찍어보았다.

한쪽에는 냅킨과 가시버리는 통, 종이컵, 앞접시, 김, 양념장, 김그릇, 물이 셋팅되어 있었고

다른 한쪽 서랍 속에는 숟가락, 젓가락, 오프너, 물티슈가 가지런히 정돈되어 있었다.

메뉴판 사진도 찍어보았다.

낮에는 밥집, 저녁엔 술집이라는 컨셉인거 같은데...

낮에도 술 한잔 하시는 분이 이 곳에 은근히 많았다.

찌개 메뉴가 2인이상만 주문 가능하다보니 1인 손님은 받지 않는 듯 하다.

과연,,,

1인 손님이 2인분을 주문하면 받을까? 안 받을까? 궁금했다.

기본 반찬은 이렇게~

어묵볶음, 콩나물무침, 배추김치 이렇게 세개였다.

그냥 보기에는 그냥저냥인듯했는데

김치가 보기보다 맛있었다.

김이 들어있는 통과 양념장만 갖고도 밥 한그릇 뚝딱 해치울 수 있지만

동태탕에 집중하기로~~

오호..

에어쿡이 설치되어 있었다.

예전에 어디서 봤더라 이게 스마트언더렌지 라는 제품인거 같은데

이 곳에 설치되어 있었다.

동태탕이 나와서 전체 샷으로 한 컷 찍었다.

동태탕 2인분의 비주얼은 아래와 같다.

큼지막한 두부가 인상적이었다.

공기밥은 이정도?

1인 1개의 메뉴를 주문하면 밥은 리필된다고 써 있었는데

메뉴가 죄다 2인 메뉴인데 과연 1개만 주문할 수 있는게 있긴 한가? 싶었다.

동태탕을 잘 끓인 후의 모습~

조금 더 칼칼한 맛이 살아났으면 좋았겠지만 그 정도로 칼칼한 맛은 아니었다.

동태의 양은 2인분 치고 너무 적어보였다.

솔직히 내용물에 비해 국물이 아주 아주 많았던 동태탕이었다.

최근 먹었던 동태탕 중 가장 부실해보이기도 했다.

동태살의 식감은 그래도 나쁘지 않았던.....

이런 점에서 아쉬움이 많이 있었다.

다 먹었다.

동태탕은 생각보다 괜찮았지만

동태의 양이 너무 적었다는 단점이 있었다.

반찬은 동태탕이 나오니 손이 가질 않았다.

김은 꽤 괜찮은 반찬이었다.

그냥 전반적으로 쏘쏘한 곳이었다.

영수증은 이렇게~~

배부장찌개가 송도트리플스트리트점

특징!

1. 혼밥 불가한 곳!(입구컷 당함)

2. 찌개 주문단위가 2인.

3. 공간이 넓음

4. 동태탕의 경우 내용물이 좀 많이 부실해보임.

5. 반찬은 4가지.

주차 : 가능

주소 : 인천 연수구 송도동 176-1 C동 108호 (송도동, 송도트리플스트리트)

전화 : 032-310-9582

영업시간 : 매일 11:00 ~ 00:00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영업시간 변동될 수 있음)

가격 : 동태탕(2인) 1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