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서울/강남구/도산대로] 청담제주물항_해산물뚝배기(매운탕, 된장베이스), 제주은갈치조림, 고등어구이, 법성포보리굴비구이_맛집(호?불호?)

2022. 03. 05일 매형 생일 전날에 생일기념으로 다녀온 곳~

옛날 신사동에 있었던 그집인가 아닌가?(네이버 찾아보니 맞다고 한다.)

아무튼 룸으로 예약이 가능했던 곳이 이 곳 뿐이었기에 이 곳에 왔다.

주차는 발렛으로 가능했고

위치는 청담동 새벽집 대각선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었다.

기존 도쿄사이카보자리~(도쿄사이카보는 지하로 이전했다고 한다.)

1층은 홀로 이루어져 있었고 2층은 룸으로 이루어져 있었다.

원래 엘레베이터를 운행하지는 않는다고 하였지만 작은조카가 목발을 짚고 있는 것을 보고 직원분께서

엘레베이터로 이동할 수 있게끔 배려해주셨다. 덕분에 편하게 오르내릴 수 있어서 아주 마음에 들었다.

룸으로 향하며 찍었는데 아주 제대로 흔들려서 찍혔다. ㅋㅋ

룸에 들어와서 주문하기 전 자리에 앉아서 사진을 찍었다.

메뉴판 사진은 아래와 같이~~~

평일점심특선은 생각보다 값이 나갔다.

물론 세트 메뉴가 아닌 단품 메뉴 주문시에는 그나마 괜찮았지만

세트메뉴의 경우 가격이 꽤나 높았다.

주문한 메뉴는 고등어구이 2, 제주은갈치조림 1, 법성포보리굴비구이 1, 해산물뚝배기(된장베이스) 1,

해산물뚝배기(매운탕베이스) 1

종류로 총 5가지 갯수로 6개 주문했다.

음식 종류를 다양하게 주문하여 주문 후 음식이 나오기까지 걸린 시간은 좀 걸렸지만

직원분들의 친절한 응대로 불쾌하거나 하지는 않았다.

종류가 많아서 한번에 다 찍을 수는 없었고 그냥 반찬이 보이게 찍기 위해

해산물뚝배기(된장베이스)와 고등어구이 하나가 나온 후 찍어보았다.

먼저 해산물뚝배기(된장베이스)부터~~~~ 매운탕베이스는 사진에 담지 못했다...

된장베이스의 경우 된장찌개의 맛보다는 그냥 순한 해산물뚝배기라고만 느껴졌다.

재료만 들어있을 뿐.

맛이 그만큼 올라오지는 않았다.

시원한 된장국?맛이라고 생각하면 될 듯 하다.

그 다음 고등어구이~

고등어구이는 아주 잘 구워진 고등어구이였다.

겉바속촉 제대로였다.

그 다음은 갈치조림~

각각의 토막 갈치가 크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살이 없는 것도 아니었다.

조림양념의 맛은 짜지않고 간이 적당하여 양념에 밥을 비벼먹어도 아주 맛있고 좋았다.

나머지 하나의 메뉴인 보리굴비는 내가 맛보지는 않았지만 같이 주문한 메뉴이므로 사진을 찍어보았다.

제대로 된 굴비의 형태를 띄고 있었지만 직원분이 원상태의 굴비를 한번 보여준 후 저렇게 먹기 편하게

만들어주었다.

탕류 메뉴의 경우 밥이 공기밥으로 나왔고

구이나 조림에 나오는 밥은 솥밥으로 나왔다.

솥밥의 경우 흑미와 고구마, 은행, 대추등이 들어있는 밥이었다.

뜸이 잘 들어있었고 또한 밥 아래가 타지 않아서 밥을 다 먹고 숭늉으로 먹기에도 안성맞춤이었다.

조림과 같이 나온 미역국은 깔끔한 맛이 아주 좋았다.

디저트로 나온 매실차의 경우 얼음이 동동 띄워져 있는 냉매실차였고 매실액의 농도가 높은 맛이었다.

최선을 다해 맛있게 잘 먹었다.

클리어는 실패~ ㅎㅎㅎㅎ

예전 신사동에 있던 곳과 동일한 곳이라고 하는데....

그 때에 비해 가격이 많이 올랐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친절한 직원분들과 맛있는 메인메뉴들로 인해 기분 좋아지는 식사시간이었다.

강력추천한다~!

청담제주물항 청담점

특징!

1. 새벽집 청담점 대각선 맞은편에 위치한 식당.

2. 예전 도산공원사거리 쪽에 위치한 그 브랜드라고 함.

3. 예전에 비해 가격대는 높아졌지만 음식의 퀄리티는 매우 좋았다.

4. 직원분들이 친절하다.

5. 맛있다.

주차 : 발렛파킹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101길 9

전화 : 02-546-0204

영업 : 월~토 11:30 ~ 22:00 / 일 10:00 ~ 21:00(네이버 지도 정보 참고함)

가격 : 은갈치조림(솥밥포함) 43,000원, 해산물뚝배기(공기밥포함) 28,000원, 고등어구이 2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