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서울/강남구/선릉로/배달/쿠팡이츠] 평양일미 청담_평양냉면, 육전_맛집(호?불호?)

2023. 04. 15일 쿠팡이츠로 주문한 평양일미의 평양냉면!

밖에 나가서 밥 먹으려했는데...

그냥 급 귀찮아져서 쿠팡이츠 앱 켜고 바로 주문!!

주문한 메뉴는 후식냉면(물냉면) 2개와 육전 하나!

후식냉면이 아닌 일반 평양물냉면을 주문할까도 생각했지만...

육전까지 먹게되면 남게되지 않을까 싶어서 후식냉면으로 주문했다.

주문한 음식은 깔끔하게 포장되어 집앞까지 도착했다.

음식이 도착하기까지는 약 30분정도의 시간이 소요됐다.

포장봉투에서 음식을 다 꺼내놓고 사진을 찍어보았다.

생각보다 양이 많았다.

육전 포장되어 있는 상태는 완벽했는데 육전의 양 자체는 많지 않았다.

비닐팩 개봉 후 찍은 육전의 모습.

육전과 함께 먹을 양파장아찌와 파절이.

솔직히 함께 먹을 필요성은 느끼지 못했다.

그래도 같이 왔으니 함께 먹어보기로.

식감은 질기지 않아서 좋았지만... 온기가 남아있지 않아서인지..

아니면 원래의 맛이 그런것인지는 알 수 없지만..

약간 비릿한맛이 난다는 점은 많이 아쉬웠다.

냉면과 육수는 별도로 포장되어 왔다.

역시 비닐팩 개봉 전후 찍은 모습이다.

겨자도 이렇게 작은 종지에 별도로 포장되어 왔다.

개인의 취향껏 적당량을 냉면에 올린 후 잘 섞어먹었다.

보통 냉면 배달 주문하면 면이 불어서 떡져있는 식감을 갖고 있는게 대부분인데...

평양일미와 주문 받은 곳이 멀지 않아서인지는 몰라도 식감이 나빠지거나 하지는 않아서 좋았다.

다만 육수의 경우 익히 아는 평양냉면의 육수와는 사뭇다른 맛이었다.

일반 평양냉면을 못먹겠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지가 될 수는 있으나 그게 아니라면 조금은 아쉬운 맛이라 할 수 있을 듯 했다.

(나는 나름대로 맛있게 먹었다.)

영수증은 쿠팡이츠 영수증으로 대체~!

평양일미 청담점

특징!

1. 청담동에 위치한 평양냉면집.

2. 내외부가 마치 경양식집을 보는 것만 같았다.

3. 제육의 경우 호불호가 많이 갈릴 듯. 보통 제육이 보쌈고기와 같은 부위가 나오는데 이곳 제육은 남다르다.

4. 평양손만두를 먹어보면 만둣국이 어떨까 생각이 드는 맛이다.

5. 평양물냉면 강추! 평양냉면 특유의 맛을 싫어한다면 모를까 그 맛을 좋아한다면 강추!

주차 : 발렛파킹

주소 :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152길 15, 1층

전화 : 02-545-7666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Last order 20:30)

가격 : 후식물냉면 9,000원, 육전 29,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