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송쭈집 본점_쭈꾸미주물팬볶음(3인분), 치즈떡사리, 계란찜, 날치알볶음밥(1개)_맛집(호?불호?)

2020. 10. 09일 다녀온 곳!

송도에 살고있다면

그리고 쭈꾸미를 좋아한다면

최소 한번쯤은 다녀왔을법하게 유명한 곳!

송도에 산 지 5년이 넘었음에도 먹어도 먹어도 확 끌리는 맛집이 열손가락 안쪽인데

그 중 하나인 송쭈집!

어머니께선 이 곳이 최고의 맛집이라고 하신다는~~(가격이나 맛이나 전부 다)

갈 때마다 사진을 다 올리는 것도 별로라서~ ㅎㅎ

먹은 메뉴가 살짝 살짝 달라질때만 올리는걸로 ㅋㅋ

먼저 외부 사진!

 

포장 주문을 제외한 모든 분은 QR코드를 찍고 입장해야한다는거~~~

이 날 따라 매장에서 드시는 분들 보다 포장으로 구입해가시는 분들이 많았던지라

오자마자 바로 테이블을 안내받았다.

늘 20분이상 기다렸던 곳인데 정말 다행이다 싶었다.

메뉴판은 변한 것 없이 이렇게~~~

어머니께서 삼겹살을 못드시기 때문에

오늘도 주문은 쭈꾸미주물팬볶음(3인분), 치즈떡사리, 계란찜을 기본으로 주문한~~~~

기본 셋팅은 날치알, 화이트소스, 샐러드, 미역냉국, 깻잎, 김 이렇게 되어있고

날치알은 추가시 추가비용 2,000원이고

나머지는 무료 추가인데

그 중 미역냉국은 직원분께 요청하면 가져다 주셨다.

나머지는 셀프바 이용~~~

특이한건 다른 반찬은 다 인원수별 하나씩 제공되는데

날치알은 세 명이라도 2개밖에 주지 않았다. 그냥 테이블 당 2개인듯.

기본 셋팅 반찬을 하나씩 찍어보았다.

아래 사진이 쭈꾸미주물팬볶음 3인분 + 치즈떡사리.

(갤럭시S9 Ai 카메라로 음식모드로 찍혀서 과하게 찍힌...)

요게 사실적인 사진~~~

양념이 타면 안되니깐 살살 저으면서 익히는 중~~~

쭈꾸미 하나 당 크기가 은근 크기에 가위로 적당한 크기로 잘라먹으면 되었다.

쌈은 이렇게 싸먹으면 되는~~

깻잎+김+콩나물+쭈꾸미+화이트소스+날치알

먹다보니 간이 좀 쎄지기에

물을 조금 넣고 다시 끓였다.

적당히 칼칼하니 간도 딱 적당한 맛.

콩나물도 다 넣었다~~

양이 상당하게 많았다.

계란찜은 2,000원.

이걸 뭐라고 부르더라... 폭탄계란찜이던가??

이건 진짜 2,000원의 행복이었다는거~

대체 계란 몇알이 들어가야 이렇게 부풀어오르는건지...;;;;

쭈꾸미를 먹다보니 옆 테이블에서 우동사리를 추가하는 것을 보고

우리도 주문했다~!

우동사리는 주방에서 익혀서 나왔다.

이렇게 잘 섞은 후 바로 먹어도 된다고 한~~~

완성된 쭈꾸미볶음우동? ㅋㅋ

우동을 넣어먹으니 먹는 속도에 불이 붙어서 초고속으로 순삭해버렸다.

분명 배부르게 많이 먹었음에도 불구하고 볶음밥을 건너뛸 순 없었기에 볶음밥 주문!

볶음밥은 치즈 볶음밥과 날치알 볶음밥 중에 선택할 수 있었는데

지난 번에 치즈 볶음밥을 먹었으므로 이번엔 날치알 볶음밥을 선택했다.

먹다 남은 날치알이 있다면 함께 넣기를 강추!!

완성된 볶음밥은 이렇게~~

위에 날치알을 뿌려줬는데 쌈싸먹고 남은 날치알도 함께 넣어서 날치알부자볶음밥으로 만들어졌다~~

여긴 진짜 진짜 강추!

이렇게 클리어~~~

포장하면 1인분 가격으로 2인분의 양을 준다고해서 그런지는 모르겠으나 포장손님 엄청 많았다.

쭈꾸미 좋아하신다면 꼭 가보시는 걸 추천!

영수증은 이렇게~~~

송쭈집 본점

특징!

1. 쭈꾸미가 매우 연하다.

2. 깻잎+김+콩나물+부추+날치알+화이트소스+쭈꾸미 한점 이렇게 싸 먹으면 진짜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3. 맵기는 매운걸 못먹어도 충분히 감당할 수준의 맵기.

4. 볶음밥은 날치알과 치즈 선택할 수 있는데 날치알은 남은 걸 넣으면 되니 치즈 볶음밥을 추천!

5. 포장은 테이블당 3개까지만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듯~

주차 : 푸르지오월드마크8단지 주차장(식사시 무료주차권)

주소 :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26, 2층

전화 : 032-833-789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Last order PM9:00) / 공휴일 11:00 - 20:00 (Last order PM9:00)

가격 : 쭈꾸미 주물팬볶음 (1인분) 10,800원 / 계란찜 2,000원 / 쌀떡사리 1,000원 / 치즈볶음밥 3,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