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경기/파주시/돌곶이길] 생선굽는마을_임연수구이, 갈치조림, 동태탕_맛집(호?불호?)

2021. 12. 03일에 다녀온 곳!

오랜만에 맛집을 찾기 위해 파주로 Go Go!

예전에 콩국수를 맛있게 먹었던 개성손만두 파주점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던 생선굽는마을을 가보기로 했다.

예전이나 지금이나 손님이 늘 많다고 하길래 찾아갔다.

벌써부터 주차장은 만차였다.

주차를 한 후 매장 앞에서 사진을 찍어보았다.

입구를 지나 매장 안으로~~~

안심콜로 전화 후 자리를 안내받을 수 있었다.(라고 생각했는데..)

테이블 마다 안심콜 전화번호가 있었다는...^^;;;;;

안내받은 테이블에 앉아서 한컷 찍어보았다.

테이블마다 간장과 컵, 물, 그리고 수저통이 놓여있었다.

수저통은 개별 포장이 되어 있는 형태가 아닌 일반적인 형태의 수저통이었다.

책자형태로 되어 있는 메뉴판은 따로 없었고

대신 주방쪽 윗부분에 붙여져 있던 메뉴판만이 존재했다.

진짜 거의 모든 테이블에 빠지지 않게 있던 메뉴는 생선구이모듬과 오징어볶음이었다.

우리도 원래 생선구이모듬을 먹기위해 찾아간 것이긴 한데....

나의 갑작스런 변덕으로 인해 메뉴를 확 바꿔버렸다~ ㅋㅋ

생선구이는 2인분 가격이 20,000원이었고

갈치조림, 고등어조림, 가자미조림, 오징어볶음은 1인분 가격으로 적혀 있는데

기본 주문이 2인 이상이기에 표기된 금액에서 곱하기 2를 하면 되었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갈치조림 2인분과 동태탕 그리고 추가 주문으로 임연수구이를 주문했다.

멀리 원산지 표시판도 걸려있기에 찍어보았다.

이 집에서 가장 큰 인기를 끈 것은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누룽지~~

주방에서 끓여서 이 곳에 부어놓으면 20분 정도면 싹 다 없어지는 신기한 일이 ㅋㅋㅋ

나도 누룽지만 2그릇 먹었다는~^^

그리고 반찬들은 정갈한데다 맛있기도 해서 좋았다.

별로 선호하지 않는 반찬 중 하나인 가지무침?도 정말 맛있게 잘 먹었고

이름모를 나물과 도라지, 콩나물무침, 애호박, 도토리묵까지~~

반찬들이 하나같이 맛이 좋았다.

특이하다고 생각했던 것 중 하나는.....

반찬에 김치나 깍두기는 없었다는거....

배추나 무의 물가가 요동치는 것을 막기위해서인지? 아니면 다른 특별한 이유가 있는건지는 알 수 없었지만...

그래도 한식을 팔고 있는 곳에서 김치나 깍두기가 없다는 것은 좀 아쉬웠다.

갈치조림과 동태탕이 나온 후 찍은 사진~~~

갈치조림 2인분의 양은 적당했다.

세네갈산 갈치는 내가 좋아하는 갈치~

칠레산이나 제주산에 비해 두툼해서 먹을 살이 많다는게 특징이다.

들어있는 야채의 숨이 죽어야 먹기 좋다고 하길래~~

일단 끓였다. ㅎㅎ

다 끓어서 먹기 직전에 사진을 찍어보았다.

캬... 술땡기는 비주얼~~~

갈치 한토막의 크기가 역시 두툼해서 좋았다.

갈치 조림의 양념은 어디선가 맛 본 맛인데 맛있으면 되니~~ ㅎㅎ

내 입맛에 딱 좋았다~~

그 다음 동태탕!

완전 펄펄 끓고 있는 상태로 나왔다.

휘휘 저은 후 찍은 사진!!

들어있는게 정말 많은 동태탕이었다.

꽃게도 들어있었고 큼지막한 동태도 들어있었으며~~

내가 최고로 좋아하는 곤이가 많이 들어있었다.

다양한 재료로 인해 깊은 맛이 났는데 만족도가 아주 높았다~!

완전 강추!! 1인분씩 판매가 되는 것도 만족스러웠고 가격도 만족스러웠다.

진짜 강력추천한다~!

그리고 화룡점정 중 하나인 임연수 구이~~

임연수구이까지 나온 후 찍은 사진이다~

10,000원이라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에 큼지막한 임연수구이가 나왔다.

이건 완전 기대 이상이었다는~~~~

임연수 특유의 기름짐이 감칠맛을 자아냈다.

잘 구워져 있었기에 식감 자체도 아주 좋았다!

셋이서 4인분을 주문했으니 당연한 결과겠지만~~~

메인 메뉴는 거의 다 먹었지만 반찬이 좀 남았다.

그래도 먹어보고 싶었던 것 중 오징어볶음을 제외한 나머지는 다 먹어봐서 좋았다.

조만간 오징어볶음 먹으러 또 와야겠다~

아주 아주 맛있게 잘 먹었고.

또 좋았던게 주문 받으시는 분!

친절함은 기본이고 메뉴 설명도 잘 해주신데다가 쉴새없이 주문받고 정리하는 모습에 감동적이었다.

최근에 갔던 모든 음식점 중 가장 응대도 빠르고 친절했다. 완전 최고!

영수증은 이렇게~~

4인분을 주문했음에도 5만원이 넘지 않았다.

완전 최고의 만족!!

생선굽는마을

특징!

1. 체계적인 시스템과 친절한 직원분이 있는 곳!

2. 누룽지를 무한리필로 즐길 수 있다.

3. 음식의 양이 많기에 딱 인원별로 주문하는 것이 좋다.(우리처럼 무리해서 1인분 더 주문하면 남길뿐)

4. 조림과 볶음은 기본 주문이 2인분 이상.

5. 반찬과 음식 맛이 아주 좋다. 아쉬웠던 점은 김치나 깍두기가 따로 안나온다는 점 뿐.

주차 : 매장 앞 주차가능

주소 : 경기 파주시 돌곶이길 8-18

전화 : 031-944-9234

영업시간 : 매일 11:00 ~ 21:00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영업시간 변동될 수 있음)

가격 : 임연수구이 10,000원, 갈치조림(2인분가격) 24,000원, 동태탕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