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경성팥집옥루몽 송도커넬워크점_가마솥 전통 팥죽, 옥루몽 단팥죽_맛집(호?불호?)

2022. 01. 15일에 다녀온 곳!

오늘은 어머니와 함께~~~

지난 주 먹으려고 했다가 실패한 단팥죽을 먹으러 갔다.

알고 보니 송도에도 단팥죽 전문점이 있다는 것을 이제서야 알게 되었다는~~~

(찾다가 없으면 그냥 본죽가서 단팥죽 사먹으려고 했음..)

위치는 송도커낼워크 가을동 1층에 위치하고 있었고

매장명은 경성팥집옥루몽 송도커낼워크점~~

입구에서 찍어본 사진은 아래와 같다.

가마솥 팥빙수, 팥죽 전문점이라고 쓰여있는걸 보니 뭔가 맛있음을 기대하게 하는 곳!

입구로 Go Go!

QR체크인을 먼저 한 후에 가게 내부 사진을 먼저 찍어보았다.

입구로 들어서자마자 키오스크가 위치하고 있었고

키오스크 뒷쪽으로 가마솥이 위치하고 있었다.

진짜 저 가마솥에서 만들어지는건가? 궁금하기도 하여 사진을 찍어보았다.

가게는 꽤 깊게 되어 있었다.

넓다고 보기는 힘든데 그렇다고 좁아서 앉지 못하겠다라고 할 정도는 아니었다.

자리를 잡고 앉아서 찍은 사진인데

찾기 쉬운 위치다.

특히 지하주차장에서 올라올때 302동 쪽으로 올라오면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었다.

우리가 앉은 곳 사진~ 창가쪽에 자리 잡았고 키오스크에서 가까운 쪽으로 앉았다. ㅎㅎ

깊은 실내~~

넓지는 않지만 그래도 깊게 되어 있는 매장 형태였다.

팥죽만 먹으면 목이 메일 수도 있으니 이렇게 물과 컵이 비치되어 있었다.

메뉴판이 따로 있길래 사진도 찍어보았다.

이제 주문을 위해 키오스크로~~~

메뉴를 싹 다 찍어보았다.

가능한 메뉴!

빙수와 전통죽 모두 가능했다.

겨울이라 빙수는 안될 것으로 생각했는데 의외로 빙수가 가능했다.

빙수도 먹고 싶었지만 원래 먹고자했던것으로 주문했다.

어머니는 옥루몽 단팥죽~

나는 가마솥 전통 팥죽으로 주문했다.

계산을 완료하면 주문번호와 영수증이 함께 나왔다.

우리의 주문번호는 6번~!

생각보다 주문한 메뉴가 나오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렸다.

손님은 우리 뿐이었는데... 준비시간이 원래 이렇게 오래 걸리는 것인가? 궁금하긴 했다.

메뉴가 나온 후 찍은 사진!

아래 사진 중 좌측이 옥루몽 단팥죽이고 우측이 가마솥 전통 팥죽이다.

다른 점은 단팥죽은 팥 알갱이가 보이지 않았고 전통 팥죽은 팥 알갱이가 보였다.

다른 각도에서도 한 컷 찍어주고~~~

각각 사진을 찍어보았다.

먼저 옥루몽 단팥죽부터~~~

단팥죽 위에는 떡 2알과 잣, 그리고 무슨 씨인지는 모르겠으나 두가지 씨가 올려져 있었다.

두가지 다 먹어보니 단팥죽과 전통팥죽 모두 단맛이 가미되어 있었다.

개인적으로 내가 좋아하는 팥죽의 종류는 새알심이 들어가 있는 동지팥죽인데

이곳 전통팥죽은 단 맛이 좀 올라왔다.

그래서 이 곳에서 두 팥죽 중 맛있었던 것을 고르라고 한다면

옥루몽 단팥죽이라고 말할 수 있었다.

확실한 맛을 선호하는 편이라

달꺼면 확실히 달고 짤꺼면 확실히 짠 맛이 좋았기에

씹히는 맛 없이 깔끔한 단 맛을 내는 옥루몽 단팥죽이 정말 맛있었다.

단팥죽은 순삭되었는데 전통 팥죽은 의외로 손이 잘 안가는 단점이 있었다.

그래도 간만에 맛있게 잘 먹었다.

클리어~~

영수증은 이렇게~~~~

경성팥집옥루몽 송도커낼워크점

특징!

1. 송도에 위치하고 있는 단팥죽맛집.

2. 겨울임에도 빙수도 판매함.

3. 가마솥 전통 팥죽에서도 단맛이 조금 뭍어나옴.

4. 옥루몽 단팥죽의 맛이 아주 만족스러움.

5. 가격은 좀 높은 편..

주차 : 가능

주소 : 인천 연수구 아트센터대로 107, 가을동 1층

전화 : 032-834-1840

영업시간 : 매일 12:00 ~ 22:00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해 영업시간 변동될 수 있음)

가격 : 옥루몽 단팥죽 8,500원, 가마솥 전통 팥죽 8,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