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서울/영등포구/여의대로] 송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점_돈까스메밀정식, 비빔메밀국수_맛집(호?불호?)

2023. 06. 08일 다녀온 곳~!

역시는 역시이기에~~~

송 더현대서울 점을 찾았다.

점심시간에 올 때와는 달리 저녁시간에는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다.

입구에 있는 메뉴를 가만히 살펴보니....

있던 메뉴가 없어졌다... 그건 바로 생선까스...

여기 생선까스 정말 맛있었는데 없어진걸 눈으로 확인하니 어찌나 아쉽던지...

가뜩이나 더현대서울점에서는 삼성점과 다르게 통만두도 없는데....

이래저래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생선까스는 없어졌지만 냉우동정식이 새로 나왔다.

헌데 가격은 상당히 높다고 생각했다.

창가에 자리를 잡았고 궁금해서 주문해보려던 냉우동정식은 다음으로 미뤘다...

우리가 앉은 자리! 물은 아주 차가운 물이라서 좋았다.

메뉴판은 역시나 깔끔!

가격들이 연 초에 비해서 살짝 올랐단 점을 확인할 수 있었다.

주문한 메뉴는 돈까스메밀정식과 비빔메밀국수 이렇게 총 2개.

돈까스메밀정식이 먼저 나왔고 한참 후에 비빔메밀국수가 나왔다.

과정상 비빔메밀국수가 훨씬 빨리 나오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이상하게도 돈까스메밀정식이 먼저 나왔다.

비주얼은 치즈돈까스에 비해 확연히 떨어지는 모습이었다.

메밀국수를 빼고 본다면 뭔가 좀 부실해보이기까지 한 비주얼이었다.

자주 가는 집이건 뭐건 일단 아닌건 아닌거니까 팩트로만 쓴다.

돈까스는 경양식, 기사식당, 아니면 분식집, 돈까스 전문점 등에서 먹을 수 있는 왕돈까스가 솔직히 더 맛있지만

이렇게 미리 잘려져 있는 형태인 일식돈까스 중에는 이 곳이 단연 최고인 듯 하다.

물론 제주도의 연돈은 안먹어봤다.(일정, 예약 등 항상 문제가 있었기에... 그냥 안 먹어볼 예정이다. ㅎㅎ)

돈까스 소스는 찍먹 형태고 단무지는 달랑 3조각으로 줬다.

돈까스가 8조각인데 단무지 3조각은 너무한거 아님??

그래도 메밀국수는 단연 최고 였다.

살얼음 정도가 아니라 육수를 얼려놓은 형태로 나와서 시원 그 자체였다.

면발도 적당한 탄성까지 있는 형태의 식감이라 아주 마음에 쏙 드는 곳이다.

막말을 쏟아내게 끔 한 비주얼을 갖고 있는 돈까스!

일단 샐러드는 내 기준에 합격이다. 샐러드 수북하게 주고 소스 찔끔주는 업체들도 종종 볼 수 있는데 여기는 아낌없이 소스를 뿌려줘서 좋았다.

돈까스의 속살은 벌겋다.

물론 요즘 돈까스는 저렇게 붉은 기가 있어도 괜찮고 맛있다고 하지만 나이가 들다보니 뭔가 바싹 익어있는 돈까스가 더 맛있다고 느껴진다.

육즙 이런건 기대할 필요없었고 식감은 부드러우니 좋은 수준이었다.

한참 뒤 나온 비빔메밀국수다.

오히려 가성비로 따지면 이게 더 좋아보였다.

구성적으로 단순하지만 단순해보이지 않는 장점이 있었다.

비빔메밀국수 위에는 당근, 양배추, 오이, 그리고 유부가 듬뿍 올려져 있었고 달걀 반쪽도 올려져 있었다.

면의 양도 충분했으며 여기에 곁들일 무언가가 더 있으면 좋지 않을까도 생각했다.

맛있게 잘 먹었다. 클리어!!

강추!!

영수증은 아래와 같이~~

송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점

특징!

1. 메밀, 우동, 돈까스 맛집.

2. 여의도에서 맛 볼 수 있는 송!(돈까스, 메밀, 돌냄비우동 등등등)

3. 생선까스가 없어진 점은 매우 아쉬움.

4. 쟁반메밀이나 판메밀이 질릴때는 비빔메밀국수 강추

5. 강!력!추!천!

주차 : 백화점 지하 주차장 이용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대로 108 (6층 식당가)

전화 : 02-3277-0655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백화점 휴무 시 휴무)

가격 : 돈까스메밀정식 18,000원, 비빔메밀국수 1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