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송쭈집 본점_쭈꾸미 주물팬 볶음(3인분), 쫀득쌀떡사리, 우동사리, 계란찜_맛집(호?불호?)

2023. 05. 07일 다녀온 송도의 찐 맛집인 '송쭈집'

여행가기 하루 전 날 급 땡겨서 온 곳.

역시나 문전성시~~~

우리 앞 대기팀이 무려 7팀이 있었던 곳이다.

들어가기 전 매장 앞 사진 먼저 찍고...

문 앞에 적혀있던 영업시간.

그리고 문 들어가자마자 우측에 있던 대기순번 찍는 곳!!

바로 전화번호와 인원수를 입력하니 카톡이 왔다.

매장 밖 대기공간이 있었는데 사람 없을 때를 피해서 찍느라 다 먹고 나온 다음에 찍은 사진이다.

우리 순번이 되어 매장으로 입장할 수 있었다.

우리가 앉은 자리!!

수저통은 따로 없었고 식사 나올 때 함께 나온다고 했다.

그리고 쌈 맛있게 먹는 방법도 써 있으므로 맛있게 드실 분들은 참고!!

최근에 포장 혹은 배달로만 주문했던 터라 매장에서 직접 먹은건 근 1년 만이었는데...

시스템이 많이 바뀌어 있었다.

기존엔 직원분께 주문하는 방식이었는데

이제는 T오더를 사용하여 주문하는 방식으로 바뀌어 있었다.

우리가 주문 할 메뉴에 대한 설명부터 찍었다.

송쭈집에 왔으면 무조건 쭈꾸미 주물팬볶음이지~~(쭈꾸미가 진짜 맛있는 집이다.)

다른 메뉴도 몇개 찍어보았다. 따로 메뉴판이 있으면 다 찍어보았겠지만 태블릿 자체 화면 반사가 심했기에 그나마 잘 나온 사진만을 올려본다.

주문한 메뉴는 아래와 같다.

기본만 먹어도 맛있는 집이지만 이 날 따라 사리 추가가 하고 싶었다.

그리고 계란찜도 맛있어서 주문했다.

첫 주문시에는 인원수를 입력해야 다음화면으로 넘어간다는 사실을 알 수 있었다.

어머니, 아버지와 함께 갔으니 3명 입력!!

이제 주문 완료~

주문하고 조금 시간이 걸렸는데 음식은 로봇이 가져다 주었다.

이 부분도 바뀐 점 중 하나다.

로봇이 다가오면 직접 음식을 테이블위로 옮긴 후 완료를 누르면 로봇은 자기 자리를 찾아갔다.

테이블로 옮겨놓은 사진.

반찬 사진부터 찍어보았다.

미역냉국과 날치알(날치알 추가는 추가금이 있다.) 그리고 화이트소스, 깻잎과 부추, 샐러드와 콩나물. 김.

그 중 날치알을 제외한 나머지는 셀프바에서 갖다 먹으면 되었다.

반찬은 쌈을 싸먹기 좋은 종류로만 셋팅된다.

추가로 주문한 계란찜의 비주얼은 아래와 같다.

진짜 먹음직스럽지 않나?

집에서 계란찜하면 이런 비주얼이 안나오는데 언제봐도 신기한 비주얼의 계란찜이다.

그리고 역시 기대 이상으로 맛있었다.

본 메뉴인 쭈꾸미주물팬볶음 3인분.

양은 아래와 같다.

열심히 익히는 중~~

어느정도 익어가는게 눈에 보이니 우동사리를 넣었다.

우동사리와 쭈꾸미 볶음이 잘 어울릴까? 잠시 생각을 했는데 이렇게 잘 어울릴 수가 있나 싶었다.

우동사리에 쭈꾸미 볶음 소스가 잘 스며들었기에 주객전도의 상황까지 만들어졌다.

쭈꾸미 볶음에 우동사리를 넣었다기 보다 볶음면에 쭈꾸미가 들었다고 말하는게 나을 것도 같은 상황이었다.

정말 잘 익은 우동면의 사진!

우동면을 다 먹고 난 후에 콩나물과 부추를 넣었다.

콩나물과 부추는 매운맛을 좀 줄이기 위한 용도인데 매운 거 좋아하신다면 굳이 넣지 않으셔도 될 듯 했다.

하지만 난 맵찔이 중간단계 ㅋㅋㅋ

쭈꾸미는 아주 푹 익히기 보다는 적당히 익었을때 먹는 것이 식감도 맛도 훨씬 좋다.

어느정도 먹었다 싶으면 볶음밥을 주문하면 된다.

우리는 날치알이 좀 남았기에 치즈 볶음밥으로 선택했다.

볶음밥을 만들기 위해 아주 살짝 남겨놓은 쭈꾸미 ㅎㅎ

치즈 볶음밥 재료가 나왔는데 볶음밥 다 만들어진 후에 치즈를 소복하게 올려주는 방식이었다.

앗차 참고로 볶음밥은 직원분께서 만들어주신다.

볶음밥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동영상으로 찍어보았다.

직원분께서 만들어주신 치즈볶음밥!!

치즈가 녹기 시작하면 먹어도 된다고 하셨다.

우리는 치즈가 다 녹기 전에 남아있던 날치알을 위에 올렸다.

치즈가 잘 녹아들어서 먹으려고 보니 바닥이 잘 눌어있었다. 날치알까지 올린 후 한입하니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었다는~

이번에도 역시 맛있게 잘 먹었다. 클리어!!

계산하고 나오면서 주차등록을 하고나면 2시간 무료 적용!!

송쭈집 본점

특징!

1. 쭈꾸미가 매우 연하다.

2. 깻잎+김+콩나물+부추+날치알+화이트소스+쭈꾸미 한점 이렇게 싸 먹으면 진짜 최고의 맛을 느낄 수 있다.

3. 맵기는 매운걸 못먹어도 충분히 감당할 수준의 맵기.

4. 볶음밥은 날치알과 치즈 선택할 수 있는데 날치알은 남은 걸 넣으면 되니 치즈 볶음밥을 추천!

5. 정말 강추하는 곳!!

주차 : 푸르지오월드마크8단지 주차장(식사시 무료주차권)

주소 : 인천 연수구 컨벤시아대로 126, 2층

전화 : 032-833-7892

영업시간 : 매일 11:00 - 22:00 (Last order PM9:00) / 공휴일 11:00 - 20:00 (Last order PM9:00)

가격 : 쭈꾸미 주물팬볶음 (1인분) 13,8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