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가회동샤브칼국수 송도컨벤시아점_콩국수, 바지락칼국수_맛집(호?불호?)

2023. 06. 12일 다녀온 곳~!

여기도 자주 가는 곳 중 한 곳의 식당인데...

여름철엔 콩국수도 판매한다고 하여 찾았다.

모처럼 맑은 날 콩국수 먹으러 Go Go!

송도컨벤시아에 위치하고 있는 가회동 샤브 칼국수라는 곳이다.

건물 외부에서 보는 모습과 건물 내부에서 보는 모습!

가격들이 조금씩 조정되었음을 알 수 있었다.

매장 내부 사진은 아래와 같았고 셀프바에는 기본 찬으로 깔리지 않는 열무김치가 있으니 혹시나 열무김치가 땡기신다면 미리미리 셀프바로~~

또한 식사 후 디저트로 마실만 한 커피와 매실차도 함께 있으니 이 또한 참고하시길~~~

우리가 앉은 테이블 사진.

메뉴 그리고 메뉴뒷면에 셀프로 볶음밥 만들어먹는 방법이 적혀있었다.

이 집의 대표메뉴는 소고기 미나리 샤브와 소고기 버섯 샤브인데...

혹시 나와 같은 통풍을 달고 다니시는 분들께서는 주문시에 미리미리 버섯을 빼달라고 요청하시길...

테이블 한켠에는 냅킨과 간장종지가 자리잡고 있었다.

수저는 깔끔하게 개별포장되어있었다.

기본 밑반찬과 더불어 셀프바에서 갖고 온 열무김치~!

주문한 메뉴는 바지락칼국수 2인분과 국산서리태콩국수 이렇게 주문했다.

바지락칼국수와 콩국수는 이 집에서 1인분씩 주문할 수 있는 메뉴다.

우리의 주문서는 아래와 같다.

바지락칼국수가 먼저 나왔고 콩국수가 나중에 나왔다.

콩국수는 콩국을 미리 만들어놓는 방식이 아닌 주문시에 갈아 만드는 듯 했다.

그렇게 생각하는 이유는....

칼국수와 대비해서 꽤나 많이 늦게 나왔다.

칼국수 익어갈때쯤 나오는 정도다보니.. 그렇게 추측할만하다..

그리고 콩국물의 미지근했다.

바지락칼국수 2인분의 양은 겉으로 보기엔 많아 보이지 않았다.

한번 휘저어보면 알겠지만... 바지락의 양은 생각보다 많이 들어있어서 좋았다.

칼국수면은 생각보다 심이 굵기에 꽤나 오래 끓여먹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개개인의 취향은 다르겠지만 바지락칼국수의 경우 면발이 야들야들해야 더 맛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진짜 잘 끓여 놓은 모습!

그 다음...

국산 서리태로 만들어진 콩국수...

위에는 검은깨를 올려주었는데 굳이 이렇게 할 이유가 있을까 싶었다.

서리태 자체가 검은콩인데 국물이 검게 보이지 않아 검은깨가루를 올린것인지 살짝 궁금해졌다.

그리고... 이곳은 간이 되어 있지 않았다.

물론 이 또한 개인의 취향을 반영하기에 스스로 간을 해먹을 수 있다는 어찌보면 장점이 될 수도 있는 부분인데....

내 주관적 정의의 맛집은....

식당에서 이 맛이 우리의 맛이다 라고 정의해주는 곳이다.

물론 때에 따라 간을 조절해서 먹을 수는 있겠지만 아예 간이 하나도 안되어 있다보니 이 곳에서 추천하는 아니 추구하는 맛이 어떠한 맛인지

짐작도 할 수 없다는 부분은 참 아쉬웠다.

면발은 중면정도의 굵기를 갖고 있는 면이었다.

콩국수의 콩국 농도도 진해서 아주 좋았다.

그리고 볶음밥 재료...

직접 볶음밥을 해 먹는 다는 장점이 있다.

우리는 면과 바지락을 싹 다 건져내고 적당히 남겨놓은 국물에 볶음밥 재료를 넣어 볶음밥이라기 보다는 죽에 가깝게 해서 먹었다.

이 곳에서 추천하는 볶음밥 만드는 방식과는 상이한 방식이었다.

이 곳의 방식은 국물을 싹 다 부은 후에 만드는 방식이다. 취향 껏 해먹으면 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우리가 만들어 먹은 죽 ㅎㅎ

역시 맛있게 잘 먹었다.

자주 와서 먹을 정도로 아주 괜찮은 곳이다. 추천!!

마무리로 매실차 한잔 원샷!!

영수증은 아래와 같이~~~

가회동샤브칼국수 송도컨벤시아

특징!

1. 언제 먹어도 맛있는 칼국수를 파는 곳.

2. 볶음밥이 셀프라서 추천레시피대로 볶음밥을 먹어도 되고 죽으로 끓여먹어도 되는 장점이 있다.

3. 여름철엔 서리태콩국수 추천(생각보다 음식이 나오는데까지 걸리는 시간이 오래걸림)

4. 주차는 계산시 태블릿에 차량번호를 입력하면 2시간 무료.

5. 추가 반찬(열무김치)은 셀프바를 이용. 후식으로는 커피와 매실차를 마실 수 있음.

주차 : 가능(지상주차장, 지하주차장 이용가능) / 식사시 2시간 무료

주소 : 인천 연수구 센트럴로 123

전화 : 032-816-2208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30 명절 전날, 당일 휴무

가격 : 바지락칼국수(1인분) 11,000, 국산서리태콩국수 12,000원, 볶음밥 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