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서울/중구/명동10길] 명동교자 본점_칼국수, 콩국수_맛집(호?불호?)

2023. 06. 14일 다녀온 곳~!

오랜만에 BMW출격!!

길 한 번 제대로 밀리던 날~~

모처럼 명동교자를 가기위해 신세계백화점 본점으로 향했다.

신세계백화점 무료주차권이 있어서 주차비라도 아끼고자 ㅎㅎ

롯데백화점 쪽이 살짝 가까워 보이긴 한데... 한 번도 와보지 않은 신세계백화점 지하주차장으로 진입했다.

명동이 생각보다 의아했던게 백화점 주차장이 정말 괜찮았다. 오히려 다른 건물들의 주차장은 진출입로가 정말 최악 중 최악인데... 롯데백화점이나 신세계백화점이나 주차장 하나는 기가막히게 좋았다.

주차를 하고 1층 밖으로 나와보니 하늘이 살짝 어둑어둑하더라는...

그래도 다시 지하로 내려가서 우산을 갖고 올 정도까지로는 보이지 않았기에 그냥 길을 건넜다...(땅을 치고 후회한...ㅠㅠ)

뭔가 점점 어둑어둑해지는 느낌이..;;;;

도보로 7~8분 정도 걸려서 명동교자 본점에 도착했다.

매장 입구에는 영업시간이 적혀있었다.

아래 안내문구를 확인하시길~~~

점심시간을 살짝 넘긴덕분에 오랜 기다림 없이 바로 착석할 수 있었다.

테이블 양쪽에 수저통이 있어서 각자 꺼내서 셋팅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선불 결제를 한 후 음식이 도착하기까지 2분? 정도 소요됐다.

완전 패스트푸드~~

예전엔 김치도 각자 하나씩 줬었는데 이제는 단 하나의 그릇에만 나온다는 점은 살짝 아쉬웠다.

물론 리필은 가능하지만... 리필 받는게 그리 쉬운 편이 아니기에 좀 더 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진짜 최애김치인 마늘김치!!

이거 진짜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올 수가 없다..

먼저 칼국수 부터...

진짜 여기 칼국수는 흉내 낼 수 없을 것 같다...

예전에 강남교자?라는 곳이 있었는데.. 거기도 여기 맛을 100% 내지 못했다.

가장 큰 차이점이 면발이다...

여기 면발 진짜 독특하다. 보들보들한 면발의 식감인데 약간의 탄성까지 있다.

그런 덕분에 국물이 잘 스며들어있다는 점이 아주 매력적이다.

기본 면발의 양도 넉넉한 편이다.

언제 먹어도 맛있다는 점은 참 마음에 드는 점이다.

교자만두와 면발의 모습.

하나만 먹어도 충분하지만 뭔가 살짝 아쉬운 점이 늘 있었기에 사리 한번 리필 받아서 먹었다.

그 다음 이 곳 여름의 전매특허인 콩국수다.

콩국수의 면발은 여느 콩국수집과는 다르게 클로렐라면을 사용하고 있었다.

녹색의 면발이 인상적인~~~

거기에 더 좋았던 점은 콩국수 콩국물에 간이 되어 있다는 점이다.

따로 간을 하지 않아도 이 곳에서 추구하는 맛이 어떤 맛인지 알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던 점이다.

거기에 콩국물이 아주 차가워서 좋았다.

미지근해서 얼음을 넣어주는 곳은... 먹으면서 점점 콩국물의 농도가 옅어진다는 단점이 있는데 비해...

여기 명동교자 콩국수는 콩국물의 온도가 차가워서 얼음이 들어가질 않기에 농도가 일정하다는 장점이 있는 곳이다.

국물도 진해서 좋고 면발도 탱글탱글한 식감을 갖고 있어서 아주 만족스러웠다.

심지어 콩국수 사리가 리필이 된다는 점도 처음 알았다.

칼국수의 경우에는 기본으로 주는 면의 양이 많은데 콩국수의 경우에는 기본으로 주는 면의 양이 매우 적었다.

그러하니 콩국수 주문할 땐 주문과 동시에 사리를 함께 주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다 먹고 사리 다시 넣고 흡입~~ ㅎㅎ

진짜 진짜 맛있게 잘 먹고 온 날이다.

초 강력 추천!!!

영수증은 아래와 같다.(선불이지만 글의 끝맺음을 위해 맨 마지막에 영수증을 첨부했다.)

다 먹고 나오는데 줄이 매우 길게 늘어서 있었다....

하... 망했다.....

비가 아주 쏟아져 내렸다...(가뜩이나 주차장이 먼데..ㅠㅠ)

심지어 1시간이나 내린다고 했다.

어쩌지 어쩌지 하다가 옆가게에서 팔고 있는 우산을 사서 겨우겨우 물에 빠진 생쥐모양으로 백화점까지 도착했다...

이 날의 교훈!!(하늘의 꾸리꾸리하다면 무조건 우산을 챙겨야 한다!!)

명동교자 본점

특징!

1. 명동교자 본점과 분점(명동소재), 이태원점만 존재

2. 예전 맛 그대로.(가끔 변할때가 있지만 그래도 평균적으로 거의 비슷하다.)

3. 가격은 매년 상승중... 벌써 10,000원....

4. 1인 1메뉴 주문시 칼국수, 콩국수 사리 리필 가능.

5. 선불제(코로나 종식 이후 예전시스템으로 돌아옴.)

주차 : 안됨(근처 유료 주차장에 주차하고 걸어오면 됨)

주소 : 서울 중구 명동10길 29

전화 : 02-776-5348

영업시간 : 매일 10:30 - 21:00 설, 추석 명절 당일 휴무

가격 : 칼국수 10,000원, 콩국수 12,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