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서울/강남구/도산대로] 몽중헌 청담점_삼품냉채, 구채교, 상하이소롱포, XO소스의소포, 산이작춘권, 중새우(칠리)外_맛집(호?불호?)

2021. 11. 07일 다녀온 곳!

누나네와 함께 점심을 먹으러 다녀왔다.

내 차 구입한 기념으로 밥을 얻어먹는 신기한 상황 ㅎㅎㅎㅎㅎ

입구 쪽으로 내려가는 곳에 많은 손님이 있었다.

먹고 나가시는 건지 아니면 들어가시려고 하는 건지 알수는 없었지만...

입구쪽으로 내려가면서 찍은 사진들은 아래와 같이~~

발열체크하고 QR코드 찍고 안으로 들어갔다.

몽중헌은 사회적거리두기때에도 손님이 기가막히게 많았는데...

사회적거리두기 완화가 되니 손님이 진짜 말도 안되게 많았다.

그나마 매형이 먼저 자리를 잡고 앉아있었기에 기다리지 않고 테이블에 앉을 수 있었다.

올 때마다 앉게 되는 원형테이블~~~

메뉴판 사진을 쫙 찍어보았다.

근데 여기 메뉴가 원래 이렇게 많았었나???

메뉴판 찍다가 음식 못 고를 뻔 ㅋㅋㅋ

주문은 정말 다양하게 했다.

삼품냉채, 구채교, 상하이소롱포, XO소스의소포, 산이작춘권, 중새우(칠리)

그 외 추가로 주문한 잡탕밥과 짜장면 등도 있다~

기본 셋팅은 각 자리마다

땅콩, 무피클, 자차이(짜사이), 그리고 간장을 셋팅해줬다.

아래 사진은 각각 찍은 모습.

가장 먼저 등장한 음식은 삼품냉채!

이건 누나의 픽으로 주문한 메뉴였다.

해파리냉채가 독보적으로 많은 냉채였다.

보통 해파리냉채의 맛은 새콤한 맛이 나서 좋은데 이 냉채는 그 새콤함이 좀 덜했다.

이건 좀 호불호가 갈릴 것 같은 맛이었다.

조금 더 새콤했으면 맛이 더 좋았을 것 같았다.

내 그릇에 담긴 냉채~! ㅎㅎ 새우 빼고 다 담았다.

그 다음 나온 메뉴는 딤섬들~~

상하이소롱포는 딤섬 한 쪽을 톡 터뜨려 육즙과 함께 먹으면 되는 것인데

역시 딤섬은 몽중헌이라고 얘기할 수 있을 정도로 맛있었다.

다음은 XO소스의 소포!

이 날 내 입맛이 잘못되었던 것인지 나는 매콤함을 느꼈는데

나만 그렇게 느꼈던것이고 아주 맛있게들 잘 먹었다.

마지막 딤섬은 구채교.

부추와 새우로 이루어진 딤섬인데 이 딤섬 또한 맛있다.

식감이 진짜 탱글탱글한게 예술이라는거~~~~

그 다음 추가로 주문한 메뉴는 산이작춘권!

새우를 마늘로 양념하여 춘권피로 싼 딤섬이라고 하는데

마늘맛이나 향은 잘 느껴지진 않았고 대신 춘권피로 싸서 만든 딤섬이라 그런지 식감이 바삭하니 좋았다.

춘권안 새우도 크게 들어있었기에 식감이 더없이 좋았다는 사실~~~

이 것도 맛있었다.

그 다음 메뉴는 고추잡채와 꽃빵.

고추잡채는 참 맛있었는데 꽃빵이 생각보다 별로였다.

딤섬이 맛있는 집은 꽃빵도 맛있기 마련인데....

뭔가 식감이 푸석푸석했다.

고추잡채는 대만족! 꽃빵은 별로~~~~

내 접시에 담은 고추잡채와 꽃빵은 이렇게~~~~

그 다음 메뉴는 중새우 칠리.

우리 식구 전체가 다 좋아하는 메뉴였던터라.....

만족스럽게 잘 먹었다. ㅎㅎ

중새우라고 얘기하기 보다는 그냥 대하라고 불러도 될 정도로 큼직큼지막한 크기였다.

새우는 10피스~~

소스도 맛있고 새우도 맛있고 다 맛있었다.

식사류로는 짜장면과 이 집의 대표메뉴인 XO소스 게살 볶음밥, 그리고 잡탕밥으로 주문했다.

먼저 내가 먹지는 않았지만 먹은 사람에게 들은 내용을 그대로 전달~~~~

짜장면 면발은 쫄깃했으며 짜장의 맛은 살짝 싱겁다고 느낄 수도 있을 정도라고 했다.

하지만 짜장면에 들어있는 고기가 큼지막하여 씹는 맛은 정말 좋았다고 했다.

그 다음은 이 곳의 대표메뉴라고 하는 XO소스 게살 볶음밥!

몽중헌을 그래도 꽤 많이 다녔음에도 이 곳 대표메뉴가 XO소스 게살 볶음밥라는 사실을 처음 알았다.

XO소스 특유의 향과 맛이 잘 베어있는 볶음밥이었다.

게살볶음밥이라고 얘기를 안하면 모를 정도로 XO소스의 향과 맛이 강했다는~~~

마지막으로 잡탕밥!

이건 그냥 나도 좋아하고 어머니도 좋아하시는 메뉴라 주문했다.

어느 중식당을 가도 잡탕밥의 가격은 높은 편이지만

거의 실패하지 않는 메뉴 중 하나이다.

솔직히 재료만 좋으면 맛없을 수가 없는 메뉴 중 하나이다. ㅎㅎㅎ

역시 재료도 좋았고 맛도 좋았으며 실패없이 맛있게 잘 먹었다.

함께 나온 계란국은 적당한 간이 되어 있어서 좋았다.

아이들 빼고 모두가 2차까지 다 접종한 상태에서 함께 먹은 외식이었다.

수많은 메뉴들을 다 먹고나니 기본 셋팅된 반찬들에는 손이 잘 가지 않았다.

진짜 먹을 수 있을 만큼 맛있게 다 먹었다. ㅎㅎ

디저트로는 마치 수정과 비주얼로 보이는 걸 줬는데

먹어보니 푸딩같은거였다는 ㅎㅎ

이런 형태의 디저트~~~

맛있게 잘 먹었다~~~~ 강추!

계산을 매형이 했기에...

영수증은 없고 대신 중간 계산서의 사진으로만~~~

몽중헌 청담점

특징!

1. 청담동의 분위기 좋은 중식당.

2. 예약은 필수!

3. 언제먹어도 맛있는 딤섬이 있는 곳.

4. 각종 요리들의 식재료가 정말 만족스러웠다.

5. XO소스의 게살 볶음밥과 잡탕밥은 정말 만족도가 높았음~~

주차 : 가능(발렛파킹 유료)

주소 :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 445 엠빌딩 B1F

전화 : 02-3446-7887

영업시간 :

매일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8:00)

매일 점심 라스트오더 14:00

매일 저녁 라스트오더 21:00

(사회적거리두기로 인한 영업시간이 변경될 수 있으니 전화로 문의)

가격 : 삼품냉채 55,000원, 중새우칠리 10피스 70,000원 外