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인천/송도국제도시] 홍익돈까스 송도점_왕돈까스, 돈까스정식_맛집(호?불호?)

2021. 11. 09일 다녀온 곳~

얼마전부터 먹고 싶었던 돈까스를 먹기위해 홍익돈까스 송도점을 찾았다.

주차는 지하 주차장에 하면 무료로 주차가 가능했다.

주차 후 1층으로 올라가면 됐다.

단점은 지하에서 올라와서 매장으로 바로 연결이 안된다는거....

비가 와서 지하주차장과 연결되는 것으로 착각했는데 알고보니 밖으로 완전히 나와야 매장안으로 들어갈 수 있었다. 혹시 비오는 날 홍익돈까스 송도점에 가실 분이 있다면 우산은 필수로 챙기시길~~~~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우측에 위치하고 있는 QR코드 인증하고나면 편한자리에 앉으라고 안내해주셨다.

QR코드 찍는 곳 위에 홍익돈까스 설명이 써 있었는데 자연산치즈만을 사용한다고 쓰여져 있었다.

실내 공간 사진을 사람 없는 쪽 위주로 찍어보았다.

독특했던 건 테이블 마다 메뉴판을 저렇게 세워두었다는거~~~

메뉴판 전체 사진을 찍어보았다.

예전보다 종류가 많아진건가? 아니면 그대로인데 기억이 안나는건가?

아무튼 메뉴가 좀 많아진 것 같았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홍익왕돈까스 하나와 돈까스정식 하나~!

주문한 음식이 나옴과 동시에 사진을 찍어보았다.

홍익왕돈까스와 돈까스정식의 가장 큰 차이는 스프의 유무였다.

왕돈까스에는 스프가 나왔지만 돈까스정식에는 스프가 나오지 않았다.

그리고 차이는 미니우동의 유무.

그리고 생선까스의 유무였다.

돈까스의 크기는 생각보다 크기차이가 크지 않았다.

왕돈까스야 당연히 크기가 크다고 생각을 하겠지만

돈까스정식의 돈까스가 이렇게 커도 되나 싶을 정도의 크기였다는 점에 놀랐다.

아래 사진이 홍익왕돈까스의 사진이고

또 아래 사진이 돈까스 정식이다.

서로의 각도가 달라서 정확한 크기비교는 힘들겠지만 먹는 양으로는 분명 크기 차이가 크지 않았다.

그러하므로 내가 주문한 돈까스 정식만 집중적으로 리뷰~ ㅋㅋ

왕돈까스라는게 메뉴이름이니

돈까스 정식의 돈까스는 큰돈까스로 지칭하겠다.

큰돈까스 한장과 생선까스가 나왔는데

큰돈까스 대신 좀 더 작은 돈까스와 생선까스 2개가 나왔으면 더 좋지 않을까 싶었다.

샐러드, 단무지, 그리고 한스쿱의 밥도 사이드로 구성되어 있었다.

돈까스의 두께는 일본식돈까스처럼 두툼한 형태가 아닌

우리가 익히 알고 또 즐겨먹는 적당한 두께의 돈까스였다.

식감은 바삭한게 아주 마음에 드는 정도였다.

돈까스 소스역시 모자라지 않게 듬뿍 뿌려놓았기에 아주 좋았다.

돈까스는 대만족!

생선까스는 좀 더 만족스러웠는데 생선살이 탱글탱글한 식감이 났기에 아주 좋았다.

하지만 순삭되어 버린 바람에... 사진은 찍지 못했다.ㅠㅠ

그 다음은 미니우동.

이건 매번 그런것 같은데....

국물이 뜨겁지 않아서 맛이 반감되었다.

면발 자체의 탱글함은 좋았는데....

국물이 너무나도 미지근했다.

빠르게 먹기에는 나쁘지 않겠지만... 이왕이면 뜨끈한 우동국물이 더 좋지 않을까 생각되었다.

미지근한 우동국물을 제외하곤 싹 다 먹어치웠다.

클리어~~~

영수증은 이렇게~~~

홍익돈까스 송도점

특징!

1. 메뉴는 다양하지만 정식 메뉴가 가장 괜찮음.

2. 돈까스 외로 가장 만족스러운 메뉴는 생선까스라는거~~

3. 우동국물이 미지근했음.

4. 돈까스 정식의 구성과 가격은 아주 만족스러움.

5. 가격도 맛도 강추!

주차 : 지하주차장(무료)

주소 : 인천 연수구 인천타워대로 99 애니오션빌딩, 1층

전화 : ​032-723-9797

영업시간 : 매일 11:30 ~ 21:00 (라스트오더 20:30) / (브레이크타임 14:30~16:30)

가격 : 홍익왕돈까스 10,900원, 돈까스정식 9,9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