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고 마시고

[부산/해운대구/해운대로] 신라스테이 해운대_조식뷔페_여행지_맛집(호?불호?)

2020. 11. 5일 체크인해서 11. 6일 체크아웃할때까지~~~

내가 투숙했던 숙소인 신라스테이 해운대!

체크인 2시간 전에 문자로 금일 주차장 자리가 없을 수도 있으니 양해 바란다는 문자가 와서

체크인부터 체크아웃까지 차를 빼지 않았다.. ㅎㅎㅎ

건물 크기에 비해 주차장은 비좁은 수준이었던...

천만다행으로 지하2층에 주차자리가 있어서 주차후 로비로 이동했다.

로비로 이동하니 투숙객 전원 코로나대비 인적사항을 적는 용지를 작성하고 체온체크 후 체크인 절차를 밟았다.

체크인 후 로비 사진을 찍어보았다.

신라스테이 벨보이인 '테이'사진도 찍어보았다.

로비는 생각보다 근사했다.

그래서 남길 사진이 있었던~

인터파크로 예약했고 대한민국숙박대전으로 할인은 못 받았다는거...

하지만 SSG이벤트로 20,000원 상품권 페이백 상품이었던지라 나름 저렴하게 투숙할 수 있었다.

3인실이었고 오션뷰로 15층에 배정받았다.

룸컨디션을 찍어보았다.

경주 코오롱호텔에 비하면 고급스러웠던 비즈니스호텔~ ㅎㅎ

커튼을 열었더니 이렇게 해운대 바다가 멋지게 보였다~

TV는 이렇게 벽걸이로 되어있었고

침대쪽에서 문을 바라 본 사진은 이렇게.

화장실 사진도 찍어보았다.

어매니티는 이렇게~~~ 경주에 없었던 일회용품은 여기선 다 갖추고 있어서 좋았다.

슬리퍼도 일회용 슬리퍼라 아주아주 좋았다는~~~

밖으로 나와서 뭐가 있는지 봤다.

먼저 엘레베이터에 붙여져 있던 이벤트.

2층 라운지 바에서는 생맥주 무제한 프로모션 진행을 하고 있다고 했다.

맥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추천!

그리고 1층으로 내려와보니 백미당과 맥주집 그리고 이마트24 편의점이 위치하고 있었다.

숙소 컨디션은 매우 좋았다.

물론 동급에서 말이다.

침대의 쿠션감도 좋아서 잠도 잘 왔다는~~

잠 잘자고 아침에 일어나서 찍은 해운대 사진!

그리고 조식을 먹으러 내려왔다.

신라스테이해운대의 조식뷔페는 솔직히 그다지 좋진 않았다.

뭔가 많아보이는데 실속없이 많았던...

맛있어 보였지만 실제로 맛은 없었던?

종류도 많지만 입맛에 당겼던 그런 음식은 없었다.

뷔페의 사진을 찍고 싶었지만 진짜 말도안되게 식사하는 분이 많았던지라 민폐가 될 수도 있어서

그냥 갖고 온 음식만을 찍을 수 있었다.

소세지와 베이컨, 에그스크램블, 햄, 피자헛 샐러드바에 있을 법한 샐러드, 그리고 빵.

반숙 달걀과 미역죽.

2가지 종류의 딤섬.

그리고 쌀국수.

조식뷔페의 맛은 고만고만했다.

아주 확 좋지도 아주 확 나쁘지도 않은 수준이었다.

숙박비에 조식이 포함되어 있는 걸 생각하면 괜찮은 수준이지만

이걸 따로 돈 내고 먹어야 한다면 근처 식당에서 먹는 게 나을 법 했다.

특히 신라스테이 해운대에서 꼭 먹어야 한다는 쌀국수는

좀 독특했다. 보통의 쌀국수는 소고기 육수로 만드는데 이 곳 쌀국수의 육수는 건새우를 사용한 육수인듯 했다.

건새우의 향이 정말 진했던 쌀국수는 처음이었다.

독특했지만 솔직히 끌리지 않았던 것도 사실이다.

조식을 먹고 부산을 떠나기 전 동백섬 전체를 둘러보기로 하고 길을 나섰다.

먼저 동백섬 입구 사진.

최치원 동상 가는길도 있었으나 계속 올라가는 길이었던지라 다음을 기약하고 가지 않았다.

누리마루 APEC하우스도 가보려 했지만 코로나 입장제한 덕에 1시간 이상 기다려야 한다기에 들어가지 못했다.

등대전망대에도 이미 많은 외국인 관광객분들이 사진을 찍고 있었다.

APEC하우스와 광안대교

등대전망대 사진과 멋진 구름사진~~

다시 해운대 사진을 찍고 체크아웃을 위해 숙소로 ㅎㅎㅎㅎ

숙박 영수증은 이렇게~~~~

신라스테이 해운대 / 조식뷔페 / 여행지

특징!

1. 호텔 전체 컨디션은 최고.

2. 오션뷰가 예술이다.(엘시티 방향은 아님)

3. 조식뷔페는 종류대비 먹을 건 별로 없다.

4. 조식뷔페의 쌀국수는 소고기 육수가 아닌 건새우 육수.

5. 동백섬은 꼭 한바퀴 다 돌아보는 걸 추천!

주차 : 가능(호텔에 비해 협소)

주소 :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로570번길 46

전화 : 051-912-9000

영업시간 : 매일 00:00 - 24:00(평일 06:30 - 09:30 주중 조식 뷔페)

가격 : 스탠다드패밀리트윈(더블+싱글)+2인조식+신세계2만원상품권 = 135,128원